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주택 건설업체 심리, 1년 만에 처음으로 '긍정적' . 마이너스 영역 벗어나
상태바
주택 건설업체 심리, 1년 만에 처음으로 '긍정적' . 마이너스 영역 벗어나
  • 미주 부동산 신문
  • 승인 2023.05.17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미주택건설업협회(NAHB)/웰스파고 주택시장지수(HMI)에 따르면 5월 신축 단독주택 시장에 대한 건축업자의 신뢰지수는 5포인트 상승한 50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5개월 연속 상승한 수치이며, 7월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가 아닌 건축업자의 심리가 반영된 수치입니다.

지수의 세 가지 구성 요소 중 현재 판매 상황은 5포인트 상승한 56, 향후 6개월 내 판매 기대치는 7포인트 상승한 57, 구매자 트래픽은 2포인트 상승한 33을 기록했습니다.

 

주택 건설업체들은 기존 주택 매물 부족으로 인해 큰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이는 금융 시장으로 인해 직면하고 있는 일부 어려움을 능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미주택건설업협회(NAHB)/웰스파고 주택시장지수(HMI)에 따르면 5월 신축 단독주택 시장에 대한 건축업자의 신뢰지수는 5포인트 상승한 50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5개월 연속 상승한 수치이며, 7월 이후 건축업자 심리가 마이너스가 아닌 50 이하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작년 5월에는 심리가 69를 기록했습니다.

앨라배마 주 버밍햄의 주택 건설업자인 앨리샤 휴이 NAHB 회장은 "현재 모기지 이자율보다 훨씬 낮은 대출을 받은 많은 주택 소유자들이 주택을 보유하기로 선택하면서 기존 주택의 공급이 매우 낮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신규 주택 건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휴이는 건축업자들이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계속해서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3월 이후 목재 가격이 하락하고 있지만 여전히 건축 자재 공급이 부족하고 최근 금융 위기와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거용 부동산 개발 및 건설에 대한 신용 조건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지수의 세 가지 구성 요소 중 현재 판매 상황은 5포인트 상승한 56, 향후 6개월 내 판매 기대치는 7포인트 상승한 57, 구매자 트래픽은 2포인트 상승한 33을 기록했습니다.

건축업자들은 기존 주택 시장이 매우 침체된 상황에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Realtor.com에 따르면 4월의 신규 리스팅은 전년 대비 22%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모기지 금리가 1년 반 전보다 두 배나 오른 상황에서 일부 잠재적 판매자는 더 높은 금리로 다른 주택으로 거래하는 것을 꺼릴 수 있습니다.

"3월에 매물로 나온 주택의 33%는 다양한 건설 단계에 있는 새 주택이었습니다. 2000년부터 2019년까지 이 비율은 평균 12.7%였습니다. 가용 주택 재고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분기 동안에도 신축 주택은 예비 구매자들이 찾는 주택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라고 NAHB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로버트 디츠는 말합니다.

주택 건설업체들은 모기지 이자율 인하와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더 많은 구매자를 끌어들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센티브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택 가격을 인하한 건설업체의 비율은 4월 30%, 2월과 3월 31%, 작년 11월 36%에서 5월에는 27%로 감소했습니다. 여전히 절반이 조금 넘는 건축업자가 일종의 판매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비율은 작년 12월의 62%보다 감소했습니다.

지역별로는 3개월 이동 평균을 기준으로 북동부 지역의 건축업자 심리는 45로 변동이 없었습니다. 중서부 지역의 심리는 2포인트 상승한 39를 기록했습니다. 남부 지역은 3포인트 상승한 52, 서부 지역은 3포인트 상승한 41을 기록했습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부동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