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러그 규칙과 이를 위반하는 방법
상태바
러그 규칙과 이를 위반하는 방법
  • 딴지 USA
  • 승인 2023.10.12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앞다리는 러그 위에, 뒷다리는 벗고 앉기

비주얼 질(Visual Jill)의 멋진 방은 앞다리는 러그 위에 올려놓고 다른 다리는 내려놓았어요. 이 방법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실제로 효과가 있으며, 러그가 다양한 가구를 서로 연결하면서 방 안으로 충분히 확장되어 좋은 비율감을 만들어냅니다.

2. 일부 앞다리 올려놓기

모든 다리가 러그 위에 놓인 예로 넘어가기 전에 두 가지 접근 방식의 혼합을 살펴 보겠습니다. 로렌 넬슨 디자인이 디자인한 이 거실에서는 소파의 앞쪽 다리만 러그 위에 올려놓고 의자를 배치할 때 바닥은 러그 위에 그대로 둡니다. 이 방법은 방의 크기와 바닥과 대비되는 러그의 톤 때문에 의자의 앞부분만 러그 위에 놓을 때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3. 러그의 모든 다리

한 가지 팁은 사용할 러그 크기를 선택하기 전에 가구 배치를 결정하는 것이며, 이는 다음 규칙으로 이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가구 다리가 러그 위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으면 방이 더 하나로 모아져 보입니다. 루시 인테리어 디자인이 이 배치에 이 규칙을 적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러그 위에 다리 없음

방에 따뜻함, 패턴, 색상 또는 질감을 더하는 작은 러그 하나만 가져오고 싶다면 가구가 러그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만, Boulevard Home Interiors의 이 보육원처럼 효과적입니다.

5. 러그 주위에 18인치의 맨바닥이 있어야 합니다.

다음 규칙은 오랜 기간 동안 표준으로 사용되어 온 것으로, 러그 가장자리와 방의 주변 벽 사이에 약 18인치의 맨바닥이 있어야 한다는 전통적인 비율을 따르는 방법입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개방형 공간이 아닌 케이티 포스텔 인테리어의 이 방처럼 밀폐되어 있고 주변 공간과 분리된 방에서 유용합니다.

작은 방에서 이 규칙을 사용하면 러그 주변에 노출된 18인치의 맨 바닥을 약 8인치로 줄이면 더 성공적일 수 있습니다.

6. 러그 주위에 몇 인치의 바닥만 두기

미셸 더크세의 이 다이닝 룸은 러그를 방 전체 벽에서 몇 인치 이내로 깔아야 한다는 규칙을 성공적으로 적용했습니다. 전통적인 접근 방식이지만 장식 결정으로 인해 현대적으로 느껴집니다.

7. 침대 주변으로 러그를 12~18인치 연장하기

침대 밑에 깔개가 균형 있게 보이려면 킹 또는 퀸 침대의 경우 최소 18인치, 풀 또는 트윈 침대의 경우 최소 12인치 이상 침대 측면을 넘어 확장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커야 합니다. 방의 크기에 따라 로렌 넬슨 디자인의 이 방에서 볼 수 있듯이 침대 주변으로 러그가 더 늘어날 수도 있지만, 이보다 작으면 러그가 대부분 침대를 덮고 있어 보잘것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러그를 침대 밑에 놓아 약간의 포인트와 패턴을 더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때 러그 폭은 침대 너비보다 넓어야 균형 잡힌 느낌을 줍니다.

8. 테이블 주위로 러그를 24인치 연장하기

D2 인테리어의 이 디자인에서 볼 수 있듯이 테이블 가장자리에서 사방으로 최소 24인치의 러그가 있으면 식탁 의자를 이동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이 규칙에 따라 의자의 뒷다리는 사용 중에도 러그 위에 놓일 수 있습니다. 이는 테이블과 공간 러그의 일반적인 비율로 인해 달성하기 어려운 디자인 목표일 수 있습니다

9. 보행 공간 덮기

리사 버두스의 이 글에서 볼 수 있듯이 러그는 복도나 현관의 보행 공간 대부분을 덮어야 합니다. 안전과 편안함을 모두 위해 교통량이 많은 구역에서는 양쪽 발이 러그 표면에 닿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러그 결합하기

방의 러그를 결정할 때 또 다른 접근 방식은 여러 영역의 러그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맥브라이드 아키텍츠의 이 방처럼 공간이 넓고 좌석이 두 개 이상 배치된 경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1. 규칙을 깨다

이 모든 규칙에는 장점이 있지만, 린 언플랫 인테리어의 이 방은 모든 다리를 켜거나 꺼야 한다는 규칙을 깨고 멋지게 보입니다.

이 주제를 요약하자면, 집의 공간에 가장 적합한 러그 크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규칙이 있으며, 그 중 상당수는 서로 완전히 상반되는 규칙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규칙을 숙지하면 어떤 접근 방식이 가장 매력적이고 개별 공간에서 원하는 모양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