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집 전체에 일관된 색상 흐름을 만드는 방법
상태바
집 전체에 일관된 색상 흐름을 만드는 방법
  • 딴지 USA
  • 승인 2023.10.12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흐르는 듯한 페인트 선택

일관된 느낌을 주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연결된 공간의 벽에 일관된 페인트 색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개방형 평면도가 많은 집에서는 메인 컬러 또는 중성적인 컬러로 사용할 한 가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라고 워싱턴 DC에 거주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Kelly Porter는 말합니다. "그렇다고 베이지색이나 흰색, 회색이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현관, 복도, 메인 연결실은 모두 같은 색이어야 합니다. 공간에 지배적인 색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2. 시선에 주목하기

샌프란시스코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색상 전문가인 제니퍼 오트는 벽 색상을 더 다양하게 하고 싶어하는 고객과 자주 일합니다. 그럴 때 그녀는 시야를 고려할 것을 제안합니다. 거실에 서 있을 때 다른 어떤 방이 보이나요? 주방, 식당, 로비가 보이는 경우 해당 공간의 색상이 서로 잘 어울려야 합니다. "각 방에 다른 색상을 사용하면 정말 엉뚱해 보일 수 있습니다."라고 오트는 말합니다.

3. 색상 그룹 선택

색 구성표가 방에서 방으로 흘러갈 가능성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은 같은 온도 계열의 색상으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빨강, 주황, 노랑과 같은 따뜻한 색상 팔레트나 회색, 녹색, 파랑과 같은 차가운 색상을 고수합니다."라고 Ott는 말합니다.
또 다른 옵션은 한두 가지 색상을 선택한 다음 변형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Ott는 말합니다. 기본 색상이 파란색인 경우 방을 이동할 때 회색-파란색, 순수한 파란색, 네이비 페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식용 소품에도 같은 컨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 페인트의 경우 페인트 가게에 특정 색상의 '틴트'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면 믹서가 흰색을 추가하여 기본 색상을 50퍼센트 낮출 수 있습니다. "더 밝거나 더 어두운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오트는 말합니다. "이는 모든 곳에 같은 색을 사용하지 않고도 통일감을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 있는 플러스 모던 디자인의 키스 워드로는 "벽을 이 색상으로 칠할 거라면 천장을 두세 단계 더 밝게 칠해서 흰색으로 칠한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하라고 사람들에게 말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페인트 데크는 서로 잘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데 좋은 영감의 원천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가장 엣지 있는 색상을 밀폐된 방으로 제한하기

다른 방의 시야에서 벗어난 방은 거칠게 꾸미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애틀랜타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칼 매티슨은 마스터 침실, 파우더룸, 아이 방 등 벽으로 둘러싸인 방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은 장소라고 말합니다.

5. 대담한 색상을 원한다면 액세서리를 활용하세요

액세서리는 같은 톤의 소파나 러그를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드라마틱한 색상을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이며, 색상이 싫증나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대담한 색상을 소품으로 제한하면 네 벽면 모두에 극적인 색상을 칠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충격적인 효과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탈출해야 한다는 느낌 없이 방을 흥미롭고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색상을 주입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라고 오트는 말합니다. 주목할 만한 작품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밝은 색상이 좋습니다.

6. 액센트로 방을 하나로 묶기

액센트 색상은 방마다 바뀔 수 있지만 집 전체에 일관된 색상을 계속 사용하면 연속성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실에 녹색과 파란색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라고 포터는 말합니다. "식당에는 이 두 가지 색상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파란색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파란색과 노란색을 사용할 수도 있죠. 파란색이 그 방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역할을 하죠."

 

이 사진과 이전 사진의 두 방은 같은 집에 있는 방으로, 이 원리를 잘 보여줍니다. 효과는 응집력이 있지만 반복적이지 않습니다.

7. 60-30-10 공식 사용

방에서 방으로 일관된 흐름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은 집의 팔레트를 수학 문제처럼 생각하는 것입니다. "인테리어를 위해 칠할 색상의 60~70%를 정말 좋아하는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세요."라고 Wardlaw는 말합니다. "다음 색상은 25%에서 30%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5%에서 10%의 액센트를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적어도 인테리어에는 세 가지 색상, 최대 네 가지 색상만 사용하도록 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Wardlaw는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러운 느낌이 들거든요."

집 전체에 색상을 통일하려면 인접한 식당에서 색상을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을 파란색으로 칠하고 회색으로 포인트를 준 다음 작은 주황색 액세서리 몇 개로 10%의 컬러를 더할 수 있습니다. 워드로는 "집 전체에 일관성을 유지하면 더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8. 색상 계획 도구 사용 고려하기

디자인 원칙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색 이론에 대해 조금 읽어보거나 최소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고객에게 주로 설명하는 것 중 하나는 컬러 휠입니다."라고 워드로는 말합니다. "집 전체에 일관된 느낌을 주기 위해 할 수 있는 주요한 일 중 하나는 이를 참조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경험 법칙에 따르면 컬러 휠에서 비슷한 색상(또는 인접한 색상)을 사용하면 대비가 적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반면, 보색을 선택하면(컬러 휠에서 서로 마주보게 배치하면) 대비가 커지고 에너지가 넘치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 간의 관계를 이해하면 특정 조합이 특정 효과를 내는 이유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잘 디자인된 룩을 원한다면 전문가를 고용하세요.

디자이너는 색상을 연구한 전문가로, 인테리어를 꾸미거나 리모델링할 때 귀중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거나, 집 전체에 색상이 잘 흐르도록 팔레트를 조정하는 등 특정 영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컨설턴트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