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동창과 함께 만든 감성 한옥 주택!!
상태바
동창과 함께 만든 감성 한옥 주택!!
  • 딴지 USA
  • 승인 2020.09.18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쉬는 시간을 좋아하는 저희는 집의 안락함과 호텔 같은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 휴식처를 만들어 보기로 결정했어요.

저희가 직접 디자인하고 인테리어에 참여한 집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청량한 강릉 하늘 아래 단독주택에서의 휴식. 쉼터로 이 집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대문 입구에서 바라본 이 하늘 때문입니다.

정남향의 단독주택이에요. 통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햇살이 가득한 공간입니다. 기존에 있던 창문만 새것으로 교체하였는데 깔끔해졌습니다.

이 공간은 Scarlet & Chloe의 가족들과 함께 휴식 시간을 보내는 거실입니다. 정형화된 주거 스타일을 벗어나 우리가 꿈꾸던 공간에서 누리는 자유에 대한 갈망이 계속 있었고,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장소를 만들기로 결정했죠.

외관에서 느껴지는 한옥의 고전미를 최대한 잃지 않으면서 청량한 강릉 하늘과 어우러지는 깔끔한 무드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주택 외관의 한옥 느낌을 침실에 반영하였습니다. 여닫이문이 아닌 미닫이문을 달았는데 공간 분리 효과는 물론 아늑함과 개방감까지 느껴져 심미적 아름다움만 있는 게 아니라 유용하기까지 합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기에 집 안에 소품이 많은 것보다는 공간의 특징이 우선적으로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소품은 최소화한 인테리어를 하였습니다.

두 번째 침실에는 침대 프레임 대신 Q 사이즈에 맞춰 평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평상 아래에 수납장을 만들어 생활용품을 수납하였고 개방형 및 폐쇄형 창문에 각각 커튼과 블라인드를 설치하였습니다.

두 번째 침실은 두 개의 창이 양쪽으로 있어 개방감이 강조되고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의 따뜻함과 살랑살랑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침실의 분위기가 달라요.

주방은 기존에 별채로 사용하던 작은방이었습니다. 아일랜드 식탁, 벽지, 타일, 선반, 수전 하나하나 발품 팔며 직접 고르고 싱크대 배관, 후드, 창문 위치 역시 저희가 디자인했던 내용 그대로 반영이 되어 가장 애착이 가는 공간입니다.

욕실과 화장실을 분리하여 변기가 있는 화장실은 별도로 만들고 욕실에는 욕조와 세면대, 샤워기를 완비하였습니다.

그리고 화이트 유광 타일의 깔끔한 느낌이 공간을 밋밋하게 보이게 할 수 있어 한 쪽 벽면을 기하학적 패턴의 타일로 선택했습니다.

일반 욕조가 아닌 반신욕 하기 좋은 대형 욕조를 제작하였고 타일로 욕조 전체를 작업하였습니다.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휴식할 수 있는 무드에 집중하기 위해 화장실과 욕실을 분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욕실과의 공간을 분리시킨 화장실이에요. 간단한 샤워를 할 수 있도록 샤워기를 설치하였고, 한 쪽 벽면에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블랙 인테리어 제품을 들여 욕실과는 또 다른 심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릉의 밝은 햇살을 느낄 수 있는 이곳. 홀로 또는 가족과 함께 휴식이 필요한 순간 언제든지 찾아와 마음의 안식을 얻고 갑니다.

 

이런공간 너무 좋네요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