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왜 그토록 '문재인의 책임'이라고 했는가
상태바
왜 그토록 '문재인의 책임'이라고 했는가
  • 딴지 USA
  • 승인 2020.04.0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국대 떡볶이 김상현 대표의 유투브 채널을 보게되었는데요. 사실 이렇게까지 남기고 싶은 마음은 없었는데, 이게 지금 제정신을 갖고 할 수 있는 말인가 싶은 마음에 의구심이 들어 몇 자 적어봤습니다.

일단, 이 영상의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모든 문제의 원인은 문재인이다.", "문재인 책임이다."였습니다. 특히 COVID-19와 관련해서,
1) COVID-19의 책임은 중국인 입국을 막지 않은 문재인에게 있다,
2)그는 사회주의 공산주의 빨갱이요 중국이 부역자다,
3)따라서 모든 문제의 원인은 문재인이다.
라고 요약을 했는데요. .

그러면서 자신이 말했던 키워드, "문재인 책임", "문재인 수퍼전파자", " 문재인 공산주의자" 등을 반복적으로 온라인에 댓글로 전해달라 했습니다. 그래서 알았습니다. 이런식으로 댓글운동 하는구나 라고 말이죠. 그제서야 이해가 되더군요. 왜 그토록 많은 언론과 여론에서 똑같은 논지로 일괄되게 주장을 했는지.

...

그런데, 더 심각한 문제는 이러한 일에 동참하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질서라고 말했다는데 있습니다. 자신이 요구하는데로 '문재인 책임'이라는 키워드를 지속, 반복적으로 댓글운동 하는 것이 하나님의 일인 것 처럼 주장하는데 동영상의 마지막 장면은 "예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여서 정말 말문이 턱 하고 막혔습니다.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대통령 욕인데, 이게 예수님과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는걸까요?

물론, 신천지보다 더 큰 이단이나 사이비가 사회주의 공산주의 사상이라고 말하는 걸 보니,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어떤 배경에서 탄생하게 된 이데올로기인지, 그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전혀 이해가 없어보였고, 방역시스템과 경제, 정치의 관계, 정부시스템의 운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부족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개념과 논리전개 방식으로 하나님과 성경 내용을 자신이 주장하고자 하는데로 이리저리 사용하는 걸 보면서, 생각보다 문제가 심각하다고 느꼈습니다.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을 구분하는 기준이 좌파인가 아닌가 라고 하는데, 대체 이게 무슨 일일까요.

더 웃픔건 어떻게 이런 영상에 수천, 수만명의 공감이 있을 수 있는지, ... 제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이정도면 허위사실유포에 정보통신보호법 위반 사례인데, 제가 완전 빨갱이(?)라 제대로된 판단을 못하고 있는건지 아니면, ... 뭐가 뭔지.

오늘은 이 충격에서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 너무 무섭네요.

 

출처:https://www.facebook.com/jeahong.oh/posts/102224274501355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