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소꿉친구 '호수'의 갑작스러운 고백, '여울'은 왜 때문인지 자꾸만 신경쓰이는데.. <우리는 매일매일>
 회원_717570
 2022-07-05 13:22:38  |   조회: 125
첨부파일 : -

<우리는 매일매일>의 주인공 호수와 여울은 소꿉친구다.

당시 중학교 3학년이었던 호수와 여울은 조금은 돌아가지만 평소와 같은 하굣길을 평소처럼 특별할 것 없는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대화를 하면서 걷고 있었다그 순간 호수는 여울아좋아해네가 좋아.”라고 여울에게 고백을 했다. ‘여울은 친구로만 생각했던 호수의 고백에 너무 당혹스러웠고, “앞으로 어색해질 거라 생각 안 해우린 영원히 친구인데…”라며 거절을 표시한다그 말을 들은 호수는 역시… 옛날 처럼은 못 지내겠지?” 그런데 이걸 어쩌나… 난 친구로 지낼 자신이 없거든?”이라고 말을 하며, “그러니까 고등학교는 너랑 다른 곳으로 갈 거야.”라고 여울에게 이야기를 한다.

 image.png

그렇게 몇 달 동안 여울은 자신의 오랜 친구였던 호수가 자신을 냉랭하게 대하는 것에 너무 서운함을 느꼈고, ‘호수한테는 여울과의 시간이 하나도 중요하지 않았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중학교 졸업식 이후로 여울은 호수와 연락한 적이 없었다딱히 호수가 없다고 외롭거나 그런 것도 아니었다. ‘여울은 호수의 빈자리에 대해 약간의 허전함 정도만 느껴졌지만고등학교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면 되겠다고 생각을 한다.

 image.png

시간이 지나 고등학교 입학식 날이 다가왔다하지만 무슨 영문인지 여울은 같은 고등학교 교복을 입은 호수를 마주치고서 너무 놀란 나머지 굳어 버렸다. ‘여울은 호수와 같은 고등학교라는 사실에 순간 반가워 할 뻔 했지만애써 담담하게 안녕이라고 인사를 한다. ‘호수는 여울에게 너 왜 이 학교로 온 거야여자 농구부라면 더 유명한 곳 있지 않아분명 거기로 갈 줄 알았는데..”라고 여울에게 말을 한다그 말을 들은 여울은 나야말로 네가 이 학교인지 몰랐거든?! 자기도 한마디 안했으면서..’라고 생각했다.

 

image.png

설상가상으로 여울은 호수와 함께 같은 반이 되었다. ‘호수와의 사이가 숨막히게 불편한 여울은 하교 후 호수에게 이야기를 하자고 한다. ‘여울이 호수에게 옛날처럼 지내고 싶다라고 부탁하자 "알겠다" "하지만 예전과 같이 오로지 친구 사이가 아닌것 쯤은 기억하라"는 호수의 말을 듣게 된다.

image.png


왜 때문인지 호수가 자꾸만 신경 쓰이는 여울의 마음과 함께 그들의 고등학교 생활이 시작되는데

 

출처가기

2022-07-05 13:22:38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