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레벨 1에서 시작하는 연애 이야기, <바른연애 길잡이>
 회원_538398
 2021-04-16 03:42:25  |   조회: 187
첨부파일 : -

다시 대학생이 되고 싶게 만드는 웹툰.

그 시절만 누릴 수 있는 풋풋함이 가득한 웹툰.

연애 초보자를 위한 로맨스 웹툰.

매일을 바쁘게 살아가는 바른 주인공이 첫 연애에 도전하는 웹툰.

판타지공포스릴러의 장르와 같은 자극적인 소재를 담은 웹툰은 강한 흥미와 궁금증을 자극한다그러나 어떤 날은 자극적이지 않은 청춘 로맨스 장르가 끌리기도 한다전형적인 캠퍼스물의 흥행공식을 담고 있으면서도뻔하지 않은… 그런 웹툰이 있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에서 당당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바로 <바른연애 길잡이>이다.

 

<바른연애 길잡이>의 주인공은 살면서 단 한번도 연애를 해본 적이 없는 대학교 경영학과 21살의 정바름이다. ‘정바름은 이름답게 연애는 1도 모르고 오로지 학교학원집을 반복하며 아주 모범적인 범생이 타입의 여대생이다. ‘정바름은 매일 아침을 명상과 요가로 시작한다. 그녀는 새벽 6시 부터 잠들기 까지 분 단위로 매일같이 빽빽하게 적힌 스케쥴대로 정형적으로 규칙적인 스케쥴을 소화해야하고이게 없으면 허전하고 불안해하며 살아온… 어쩌면 조금은 많이 피곤한 스타일이다하지만 매사 열심인 그녀가 유일하게 못하는 것이 하나 있었는데남들은 대학을 와서 쉽게 잘만 한다는 바로 연애이다.

 

 

어느 날 친한 친구 도은과 영화를 함께 보기로 한 정바름은 도은이 일하는 카페에 들렸다가우연히 그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선배 신재현을 만나게 된다그렇게 도은을 기다리며 남은 시간 동안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는 정바름에게 서비스라며 슬쩍 딸기 케이크를 주는 신재현’. 정바름은 그런 다정한 배려와 스윗한 친절함을 베푸를 신재현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고그와의 달콤한 연애를 꿈꾸게 된다. ‘정바름은 영화를 보러 가던 중 도은에게 신재현의 연락처가 적힌 쪽지를 전해 받으면서 언어 관련 프로그램 동아리 가입을 권유 받게 된다. ‘신재현에게 호감을 느낀 정바름은 신재현의 관심도 얻고친해지고 또 프로그램 공부도 할 겸 동아리게 가입을 하게 된다.

 

그러던 중 정바름은 동아리에서 신재현의 친구이자 동아리 선배이면서 또 같은 과 선배인 나유연을 만나게 된다. ‘정바름은 나유연과 첫 만남부터 직감적으로 자신과는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느낌을 가지게 된다. ‘나유연은 잘생긴 외모로 인해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지만수업을 안 가면서 게임을 할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는 캐릭터다. ‘나유연은 정바름이 동아리에 가입하러 온 첫 날 여자 캐릭터로 게임을 하는 것을 정바름에게 들키데 된다. ‘나유연은 남자가 여자 캐릭터로 게임을 한다는 것을 다른 사람이 알게 된다는 사실에 창피함을 느끼고, ‘정바름에게 이 사실을 비밀로 해줄 것을 부탁한다비밀의 대가로 정바름은 자신과 신재현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달라고 하고 둘의 비밀유지와 연애 도움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그렇게 정바름의 연애 도전이 시작 된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연애라고는 1도 보르는정바름과 아직 자신을 좋아하는 정바름의 마음을 모르는 신재현’, 그리고 정바름이 신재현을 좋아한다는 것을 눈치 챈 나유연’. 이 세사람이 펼치는 청춘로맨스 캠퍼스물이다삼각관계에 놓인 주인공들의 로맨스라고 해서 여주인공이 여우 같이 얄밉거나 그런 것이 아니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정바름'이 너무나도 사랑스럽게 그려진다. 연애도 서툴지만 열심히 하려는 '정바름'의 모습에 독자들은 저도 모르게 슬며시 미소를 짓게 된다. 그리고 주인공들이 나타내는 개그코드 또한 독자들이 많은 매력을 느끼게 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딱히 악행을 저지르는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독자들은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는 것 같다. 

 

<바른연애 길잡이>가 전개됨에 따라 독자들은 두 남자 주인공 신재현과 나유연’ 사이에서 여주인공 정바름과 어울리는 남자 주인공이 누구냐에 따라서 신재현을 응원하는 재현파와 나유연을 응원하는 유연파로 나뉜다즉 두 캐릭터 모두가 매력적이기 때문에 독자들은 궁금해 하는 것이다독자 스스로가 마치 웹툰 속 정바름이 된 것처럼 빙자해서신중하게 연애 할 상대방을 고르게 되는 매력이 있는 웹툰이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그림체 자체가 동글동글 귀엽다

2021-04-16 03:42:25
97.93.156.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