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육아 & 교육
선생님 추천서
 회원_317929
 2024-02-28 14:57:59  |   조회: 77
첨부파일 : -

속풀이겸 질문드려요.

10학년 공립 다니는 아이구요, 가고 싶은 섬머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선생님 추천서가 필수여서 두분 선생님께 추천서 부탁하고, 오캐이 하 셔서 6-7일전에 두 분께 레쥬메랑 프로그램 링크 보내고, 듀 데잇 1-2일 전에 리마인드 해드렸데요. 듀데잇 다음날 주최측에 확인해 보니, 추천서 안 받았다고 연락이 왔다는데요.

아이가 시무룩, 저까지 가라 앉으면 안될거 같아서, 위로겸 선 생님들 한테 좀 일찍 부탁 드렸어야 했나보다 하고 지나갔는데요. 왜 그려셨을까요...두분다 안써준 건지, 늦게 쓴건지, 아이가 안쓰럽고, 선생 님한테 뭘밉게 보였나 별 생각이 다들고 맘이 많이 무겁네요. GPA도 아직까지 좋고, psat 점수도 좋게 나왔고, 인기 있거나, 그렇게 사교성이 좋은건 아니지만 친구관계 트러블은 없었구요.

제 아이라도 항상 이 쁜게 아닌지라 학교에서 무슨 미운털이 밖혔나.. 선생님들 한테 왜 그려셨 을까 물어 볼 수도 없고, 차라리 노라고 했으면 딴 선생님들 한테 물어봤을텐데, 아이 앞에서 노를 못해서 그런건가... 맘이 복잡하네요. 대학 원서 낼때도 선생님 추천서가 필수일 텐데, 다들 오케이만 하고 안써주면 아이나 부모가 알 방법이 없겠지요? 지원한 대학들한테 물어보 지 안는한요. 저도 제 일은 똑 부러지게 하지만 사교성이 그렇게 좋지 못하고 부탁 잘 못하는 성격인데 아이도 그런거 같아 참 맘이 무겁네 요..

2024-02-28 14:57:59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육아 & 교육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