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Interior
반짝반짝 빛나는 깨끗한 주방을 위한 가이드
 회원_100903
 2024-02-07 16:50:57  |   조회: 206
첨부파일 : -


대청소의 상당 부분은 흘림, 튄 자국 등으로 인해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부분에 집중해야 합니다.

냉장고. 냉장고만큼 손이 자주 가는 가전제품도 드물죠. 먹다 남은 음식, 잊어버린 음식, 새는 용기 등, 어느새 아침에 커피 크리머를 꺼내려고 냉장고 문을 여는 것이 두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얼마나 자주: 많은 전문가들은 계절마다, 하지만 적어도 일 년에 두 번은 냉장고 전체를 청소할 것을 권장합니다.

먼저 냉장고에서 모든 음식을 꺼내 아이스박스에 넣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선반과 서랍을 분리하여 따로 보관하세요.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은 용액을 사용해 내부를 꼼꼼히 닦아주세요. 잘 지워지지 않는 끈적한 얼룩이 있나요? 비마모성 스크러빙 도구를 사용하거나 따뜻하고 젖은 종이 타월을 위에 올려놓아 얼룩을 풀어주세요.

 

식기 세척기. 식기세척기는 세탁기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자동 청소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가전 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석회 스케일, 비누 찌꺼기,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 기계가 비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얼마나 자주: 4~6주.

깨끗한 식기세척기는 뜨거운 물로 시작됩니다. 따라서 온수 히터가 화씨 120도(섭씨 약 49도)의 최적 온도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그런 다음 필터에서 음식물과 이물질을 비우고 선반을 분리하여 청소한 후 마른 천이나 스펀지로 내부를 닦아주세요. 기계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는 손 비누나 주방 세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백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경수 얼룩을 제거하세요.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 음식물이 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부리토를 만들 때마다 엉망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고 해도 음식물 찌꺼기가 결국 기계의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그리고 차가운 부리토는 아무도 원하지 않으니까요.

얼마나 자주: 매일 유지보수. 일주일에 한 번 스팀 청소.

부리토는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음식물이 튀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뚜껑을 덮고, 음식물이 굳기 전에 젖은 스펀지나 수건으로 전자레인지 내부를 매일 닦아주세요.

더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물을 1컵 정도 넣고 2~3분간 센 불로 가열해 보세요. 수증기가 굳은 얼룩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백 식초를 사용해 내부를 닦아내세요. 또한 전자레인지의 통풍구를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는 것도 청소 루틴에 포함하세요.

 

레인지와 오븐. 이 가전제품은 아마도 명절 요리가 엉망이 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가장 쉽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방의 주인공인 만큼 반드시 청소해야 합니다.

얼마나 자주: 필요할 때마다.

버너와 트레이를 분리하여 비눗물에 20분간 담근 다음 스펀지로 깨끗이 문질러 닦아주세요. 쿡탑을 닦아주세요.

오븐의 경우, 선반을 분리하여 싱크대의 비눗물에 담근 다음 스펀지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오븐의 올바른 청소 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진공청소기로 바닥의 부스러기를 제거하고 젖은 스펀지로 내부를 닦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오븐 클리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도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스테인리스 스틸 가전제품은 대부분의 주방에서 여전히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테인리스 스틸은 청결함을 보장하지만, 조리대를 포함한 스틸 표면은 여전히 녹과 얼룩이 생기기 쉽습니다.

얼마나 자주: 매일.

부드러운 스펀지와 극세사 천을 사용해 강철 표면을 닦으세요. 강철 수세미는 표면을 긁을 수 있으므로 피하세요. 거친 부분에는 플라스틱 수세미를 사용하세요.

브러시 또는 광택 처리된 강철 표면의 경우 항상 나뭇결 방향으로 닦고 문지르세요. 경수 얼룩은 CLR을 사용하고, 그 외에는 희석된 식초, 베이킹소다, 알코올성 용제 및 무염소 유리 스프레이를 사용하세요.

조리대

조리대의 얼룩과 얼룩은 부엌에서 가장 눈에 잘 띄고 신경 쓰이는 지저분한 부분일 것입니다. 조리대 재질마다 다르므로 연마성 세제를 사용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고 사용해야 복구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대리석. 대리석만큼 미묘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소재는 드뭅니다. 하지만 대리석에는 비용과 유지 관리 측면에서 대가가 따릅니다. 레몬 주스, 알코올, 토마토 소스로 인한 에칭은 소중한 대리석 표면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매일. 한 달에 한 번 밀봉하세요.

첫째, 산성 물질이 조리대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여기에는 세제뿐만 아니라 식초, 레몬 주스, 표백제도 포함됩니다.

청소할 때는 순한 비누와 물, 비마모성 스펀지를 사용하세요. 전문가들은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스프레이 실러를 사용해 얼룩과 에칭을 줄일 것을 권장합니다.

화강암. 화강암은 비교적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매일. 1~2년에 한 번씩 밀봉하세요.

부드러운 천과 미지근한 물 또는 화강암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도 됩니다. 1~2년에 한 번씩 화강암 전용 함침성 수성 실러로 슬래브를 밀봉하세요.

산성 세제와 감귤류는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조리대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스틸 울은 사용하지 마세요. 또한 조리대 표면 위에 냄비나 프라이팬을 올려놓지 마세요. 항상 보호용 삼발이를 사용하세요.

정육 블록과 도마. 정육 블록 조리대가 없더라도 청소가 필요한 무거운 도마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얼마나 자주: 매번 사용 후. 필요에 따라 기름칠하세요.

얼룩이 스며드는 데 시간이 걸리는 라미네이트 표면과 달리 목재 표면은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자르거나 다진 후에는 음식물 쓰레기를 모두 제거하고 순한 비누로 표면을 문지른 다음 말리세요. 소독할 때는 잔여물이 음식물을 오염시킬 수 있는 화학 세제는 피하세요. 대신 희석하지 않은 식초를 사용하세요.

거친 얼룩은 레몬과 식탁용 소금 또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보세요. 시간이 지나면 목재에 기름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일을 골고루 펴 바르고 15분간 기다린 다음 깨끗한 수건으로 남은 부분을 닦아내세요.

팬트리

캐비닛 문 뒤에 어지럽게 널브러져 있는 것을 알면 깨끗한 주방에서 작업하고 있다고 느끼기 어렵습니다.

얼마나 자주: 필요할 때마다.

먼저 모든 물건을 꺼내서 보관할 물건과 기부할 물건으로 분류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모든 선반과 벽을 닦아 얼룩과 음식 부스러기를 제거합니다. 이 시기는 수납과 정리를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평가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벽은 튄 자국, 긁힌 자국, 찍힌 자국으로 인해 상당히 많이 훼손됩니다.

얼마나 자주: 몇 주에 한 번 또는 필요할 때마다.

진공청소기 청소 루틴에 가끔씩 벽을 포함하세요. 이렇게 하면 먼지가 쌓여 벽이 칙칙해 보이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룩이 있는 부분은 젖은 천으로 닦아내세요. 더 심한 부분에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 페이스트를 사용하세요. 그래도 안 되면 매직 지우개를 사용해보세요.

바닥

깨끗한 바닥은 정기적인 진공청소기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음식물 얼룩과 긁힌 자국은 조금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얼마나 자주: 매일, 일주일에 한 번 또는 필요에 따라.

라미네이트 바닥은 물기를 거의 묻히지 않은 걸레와 소량의 순한 세제로 닦아야 합니다. 딱딱한 부분은 손과 무릎을 꿇고 수세미로 그 자리에서 닦아야 합니다. 타일 바닥도 마찬가지지만 그라우트 라인은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이 그라우트 청소 솔루션을 사용해보세요.

마룻바닥은 폴리우레탄, 셸락, 왁스, 바니시 등 목재의 마감재 종류에 따라 청소 방법이 달라집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어떤 마감재를 사용 중인지 확인하는 팁을 확인하세요.

집 안에서 신발을 신지 않음으로써 먼지를 줄이는 것이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그 다음에는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고, 쓸고, 세제와 물을 섞은 용액으로 먼지를 걸레질하면 나머지는 해결됩니다.

쓰레기 처리

주방이 아무리 깨끗해 보여도 냄새가 나면 더럽게 느껴집니다. 쓰레기 처리기는 일반적인 냄새의 원인입니다.

얼마나 자주: 코에 맡기거나 며칠에 한 번씩 청소하세요.

싱크대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레몬즙과 베이킹소다로 끈적끈적한 액체를 만들고 거품이 나는 혼합물을 쓰레기통에 붓습니다.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세요. 찬물을 틀고 디스포저를 1분간 작동시킵니다.

베이킹소다를 배수구에 뿌린 다음 식초를 부어 약 5분간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뜨거운 물을 30초간 실행하고 필요에 따라 반복합니다.

또는 레몬을 잘라서 빈 얼음 트레이의 각 슬롯에 한 조각씩 넣어보세요. 트레이에 식초를 채우고 얼립니다. 며칠에 한 번씩 얼음 한 줌씩을 쓰레기통에 넣고 찬물에 넣어 잘게 부숴주세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청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Windows

얼룩과 먼지로 인해 시야가 흐려진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청소 루틴에서 창문을 빼놓지 마세요.

얼마나 자주: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년에 2~3회 정도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바닥, 벽, 조리대에 세정액이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세요.

따뜻한 물과 중성 세제를 섞은 용액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스펀지로 창문을 문질러서 주름과 모서리까지 깨끗이 닦아주세요. 그런 다음 스퀴지를 사용하여 깨끗한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냅니다.

 

출처가기

2024-02-07 16:50:57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Inter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