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Interior
연말를 앞두고 거실을 정리하는 10가지 단계
 회원_531434
 2023-11-28 16:26:09  |   조회: 165
첨부파일 : -

1. 비어 있다고 상상하기

방에 가구가 하나도 없고 벽과 바닥이 완전히 비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물건이 없을 때 어떤 공간이 더 좋아 보이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해당 공간의 무언가를 치워야 한다는 좋은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방을 완전히 개조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아니므로(아이디어 북은 다음 기회에), 연휴 전에 현실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세요. 새 물건을 사는 것보다 물건을 치우는 것이 예산상으로는 항상 더 쉽기 때문에, 귀찮은 물건을 치우는 것만으로도 방을 새롭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다른 방으로 옮기거나 팔거나 나눠주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 초점 찾기

벽난로가 있는 거실에서는 벽난로가 자연스러운 초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멋진 그림, 시선을 사로잡는 소파, 아름다운 경치 등 다른 곳에 초점을 맞추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방의 초점을 결정한 후에는 벽난로 위나 주변에 시선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하세요: 벽난로가 장식으로 어수선한가요? 소파에 베개가 너무 많아서 아름다운 네일헤드 장식이 보이지 않나요?

3. 동선 고려하기

어떤 방은 다른 방보다 가구를 배치하기가 더 쉽습니다. 가구를 올바른 위치에 배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한 발짝 물러나 출입구에서 사진을 몇 장 찍어보세요. 방 안의 시야를 가리는 주요 가구가 있는지, 아니면 공간으로 들어가고 빠져나갈 수 있는 쉽고 분명한 길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무거운 짐을 옮기기 전에 종이에 가구 배치 아이디어를 몇 가지 스케치해두면 근육이 고마워할 거예요.

4. 영감 얻기

방에 아직 특별한 무언가가 부족하신가요? 아이디어북을 훑어보고 마음을 설레게 하는 사진 몇 장을 찾아보세요.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마시고 이미지의 어떤 점이 마음에 드는지 주목하세요. 높은 천장, 커다란 창문 등 현실에서는 가질 수 없는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스타일의 의자, 멋진 트레이, 색상, 패턴 등 여러분의 공간에 가져올 수 있는 다른 무언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찾아보세요!

5. 색상 조정

흐름을 살펴보면서 찍은 공간 사진으로 돌아가서 이번에는 색상을 찾아보세요. 거실의 색상에서 어떤 점이 눈에 띄나요? 너무 많거나 부족하진 않나요? 색상이 너무 많다면 한 가지 색상의 항목 몇 개를 제거하여 팔레트를 간소화하세요. 색상이 너무 적은 것이 문제라면 좋아하는 색상의 새 던지기, 꽃병, 트레이 또는 예술 작품을 구입해 보세요.

6. 대칭 만들기

사람의 눈은 대칭을 좋아합니다. 거실이 조화롭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대칭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울리는 램프 한 쌍, 같은 액자에 걸린 예술품 또는 소파에 베개 한 쌍을 추가해 보세요.

7. 치수 확인

가구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공간이 불편하게 느껴지고, 너무 가까우면 손님이 서로 걸려 넘어질 수 있습니다.
커피 테이블은 소파에서 15~18인치 정도 떨어진 곳에 배치하세요.
사이드 테이블은 음료를 쉽게 내려놓을 수 있을 정도로 안락의자와 충분히 가까워야 합니다.
사람들이 지나가야 하는 가구 사이에는 3피트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세요.
좌석은 서로 10피트 이상 떨어지지 않게 배치(예: 커피 테이블 건너편 소파에서 반대편 안락의자까지 측정)하여 대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8. 적절한 조명 확보

저와트 조명을 여러 개 사용하면 밝은 조명 몇 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멋진 조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공간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는 최소 3개의 조명이 적당하며, 5~7개의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 램프, 플로어 램프, 양초 또는 반짝이는 조명을 섞어 사용해 보세요. 조광 스위치가 있는 천장 조명이 있다면 파티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조도를 낮게 유지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천장 조명을 사용하지 마세요.

9. 몇 개의 추가 좌석 확보

좌석 몇 개를 추가로 배치하여 추가 손님에 대비하세요.

저렴한 상점에서 작은 스태킹 스툴과 작은 오토만을 구입하고 벼룩시장이나 야드 세일에서 일회성 의자를 구입하면 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 벽난로 앞에 X-벤치 한 쌍을 배치하세요.
  • 콘솔 테이블 아래에 스툴 한 쌍을 놓습니다.
  • 빈 벽에 가끔 의자나 낮은 벤치를 놓아두세요.
  • 일반 커피 테이블을 좌석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한 오토만으로 바꾸세요.

10. 디테일에 집중하기

여기까지 왔다면 여러분은 스스로를 칭찬할 자격이 있습니다! 이제 손님맞이 준비를 위한 세부 사항만 남았습니다.

  • 책 더미와 작은 꽃병으로 테이블을 장식하세요.
  • 실내 장식품을 깨끗이 청소하고 슬립커버를 세탁하세요.
  • 티 세트 또는 바 트레이를 배치하세요.

 

 

출처가기

2023-11-28 16:26:09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Inter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