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연예
박진영 "이혼하고 美사업 망하고 2년간 파티만…내가 XX 같았다"
 회원_719620
 2023-11-22 17:10:02  |   조회: 94
첨부이미지

가수 박진영이 이혼, 미국 진출 실패 후 망가졌던 삶을 언급했다.

21일 성시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는 '천상 아티스트 진영이 형이랑 재밌게 먹고 놀았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박진영은 "나는 성경이라는 책을 파헤쳤고 그 책에 있는 내용이 사실인 걸 알아서 책을 믿는다. 우리나라에 있는 이스라엘 역사학과 교수님보다 내가 이스라엘 역사를 조금 알지 않을 거야. 그래서 마지막에 이스라엘 가서 살았다. 휴대전화도 버리고. 끝장 안 보면 못 살겠더라"고 밝혔다.

이어 "그때 이혼도 했고 미국 사업도 망했고 다시 일어나야 했다. 그게 뭐냐면 결혼했을 때도 1%가 비어 있다고 생각하고 메꾸려고 했었다. 이혼하고 나서 호텔 펜트하우스에 살면서 일주일에 4~5일을 파티했다. 이걸 한 2년 했다.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났는데 사람들 막 널브러져 있고 내가 그때 나한테 한 말이 'XX'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딱 그 말을 하고 그다음에 다 사람들 나가라고 내 방에서 나가라고 하고 다시는 안 했다. 근데 문제는 살아야 하지 않나. 살아야 하는데 텅 빈 것 같았다. 나는 음악이 최종 목표라고 생각한 적은 없다. 음악은 내 직업이고 행복은 대인관계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살아야 하는데 살 수가 없게 된 거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래서 그때 깨달은 게 이거 내가 어디서 태어났고 죽어서 어디 가는지였다. 이걸 끝장 보지 않으면 더 이상 못 살겠더라. 전 세계 있는 모든 종교를 공부한 건 아닌데 메이저 종교를 다 파헤쳤다. 그래서 2012년 10월 말에 침대에다가 성경을 놓고 무릎을 꿇었다. 음악보다 열심히 공부한 게 이것"이라고 전했다.

 

 

출처가기
 

2023-11-22 17:10:02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