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이민 & 비자
바이든의 이민 개혁
 회원_245862
 2023-08-24 13:34:34  |   조회: 51
첨부이미지

얼마 전, 파리드 자카리아(Fareed Zakaria)는 CNN의 주간 GPS TV 프로그램에서 미국 이민 정책의 현재 상태를 개탄하고 Biden 대통령에게 “고장난” 시스템을 고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초당적 이민 법안을 의회에 제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첫날 한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 있었나요?

2021년 1월, 바이든 대통령은 2021년 미국 시민권법이라는 제목의 이민 법안을 제안했습니다. 이 법안은 “국경을 책임감 있게 관리 및 보호하고, 가족과 지역 사회를 안전하게 지키고, 이민을 더 잘 관리하기 위해” 새로운 이민 시스템을 구축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법안은 국경 보안 조치를 강화하는 동시에 드리머및 농장 노동자를 포함한 서류 미비 이민자를 위한 시민권 취득 경로를 제안했습니다. 가족 기반 및 고용 기반 이민의 적체를 해결하고 난민 및 망명 처리를 개선하며 중미 국가에서 이민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데 투자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이 법안은 다양성을 촉진하고 절차를 간소화하며 이민자 통합을 위한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이민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바이든 법안은 의회, 특히 민주당이 과반수를 차지한 상원에서 힘겨운 싸움에 직면했습니다. 이 법안은 통과에 대한 최종 투표로 법안을 옮기기 위해 상원 필리 버스터를 물리 치기 위해 최소 10 명의 공화당 투표가 필요했습니다. 도전의 일부는 미국에서 이민이 항상 폭발적인 주제였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우선적으로 거의 모든 이민 개혁 조치는 미국인에게 경제적 및 국가 안보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조항이 포함된 포괄적 법안인 2021년 미국 시민권법(U.S. Citizenship Act of 2021)은 시민권 취득 경로, 국경 보안 조치, 비자 개혁과 같은 구체적인 정책 세부 사항에 대해 즉시 의견 불일치를 촉발했습니다. 이민 정책이 직업과 임금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과 개혁 법안의 특정 조항과 관련된 잠재적인 안보 위험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실제로 아이오와주 공화당 소속인 찰스 그래슬리 상원의원은 바이든의 제안을 “대량 사면”이라고 즉각 비난하며 실패한 과거 의회의 노력보다 “훨씬 더 급진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저는 이전에 DACA 적격 개인에게 확실성을 제공하고 국경 보안을 강화하고 이민법을 보다 강력하게 집행할 수 있는 이민 제안을 지지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런 안전 장치도 없고 아무런 조건도 붙지 않은 대규모 사면은 시작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전에 본 것처럼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이민법 위반을 더욱 조장할 뿐입니다.” 플로리다주 공화당 상원의원인 마르코 루비오도 비슷한 감정을 표명했습니다.

바이든 종합법안 통과는 ‘미션 임파서블’로 드러났다.

대신, 국회의원들은 시민권 조항이 완전히 제외된 일부 심각하게 희석된 조치를 포함하여 더 작은 법안을 통과시키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결국 의회에서 교착 상태에 빠졌거나 바이든 대통령의 후기 재건 계획(Build Back Better Plan)의 일부로 사라졌거나 Covid-19 전염병이 국가의 의제를 추월하면서 발생한 전면적인 변화의 어딘가에서 사라졌습니다. 이민 개혁이 그런 방식으로 의회를 통과하는 예산 이니셔티브에 추가되는 예산 조정 프로세스를 통해 일부 진전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바이든의 포괄적인 이민 개혁안이 의회를 통과하지 못할 것이라는 점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절망할 이유가 아닙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일을 처리하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이민 개혁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인도주의적 가석방 사용, 이민자의 미국 입국을 돕기 위한 가족 후원에 대한 의존도 증가, 북부 및 남부 국경에서 비자 없이 이민자를 다루는 규칙 강화, 미국 입국 전에 안전한 제3국 망명 허가 요구, 미국 이민 사전 승인 도입 해외 통관 사무소, 기술을 사용하여 망명 신청자를 처리하고 국가가 라틴 아메리카에서 사회를 구축하도록 돕는 것은 모두 행정부가 이민 문제를 처리하는 새로운 방식이었습니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미국에 더 많은 합법적 이민자가 필요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물론 그들을 유인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또 해야 합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진행된 가장 유망한 이니셔티브 중 하나는 새 이민자를 지원할 의향이 있는 가족 구성원과 같은 미국 후원자와 새 이민자의 도착을 연결하는 추세였습니다. 입국을 미국 내 서포터와 연결하면 이민자들이 정부 지원에 의존하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아프간 및 우크라이나 도착자들과 함께 수행된 자원 봉사자를 포함하도록 입국을 원하는 이주민을 지원할 수 있는 범위를 확장하는 것은 그들의 경우에 이치에 맞으며 향후 사례에서도 따라야 하는 경로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난민 처리 시스템의 외부 한계를 견딜 수 없는 극단으로 확장하지 않고 자연 재해, 기후 변화 또는 빈곤 탈출과 같은 정당한 이유로 미국에서 피난처를 찾는 더 많은 이민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10년 이상 거주하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은 사람들에게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명확한 경로를 제공하는 것은 기존 시스템을 복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가기

2023-08-24 13:34:34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민 & 비자 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