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전세계 테러범들이 전부 내 이름을 외치는 이유는...?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
 회원_592679
 2023-07-11 03:15:29  |   조회: 69
첨부파일 : -

SNS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이 유명한 짤을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오늘은 이 짤의 원본인, 대단히 재미있는 웹툰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image.png


 

image.png

작품 속에서 전세계는 테러의 위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일명 '후드 갱단'. 테러범들이 전부 후드티를 입고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들은 갑자기 문을 열고 나타나 무차별적인 총격 후 다시 사라지는 기이한 행각을 벌이고 있죠. 목적도 의미도 알 수 없는 그들의 행동 때문에 전세계는 골치가 아픈 상황입니다.


image.png

 

한편, 우리의 주인공 재호는 1화부터 시원하게 해고를 당합니다. 그는 17개 국어를 하는 언어 천재이지만, 개차반 같은 성격으로 인해 통역 업계에서 거의 퇴출당했습니다. 매사 진지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이며, 자아도취도 심하죠. 먹고 살 길이 꽉 막힌 재호는 알 수 없는 사고방식과 알 수 없는 패션 감각으로 전부 체크무늬 옷만 파는 옷가게(!)를 개업합니다. (참고로 재호는 공대생이 아닙니다^^)

image.png

제 버릇을 버리지 못하고 손님들에게도 괴팍하게 구는 덕에 서서히 망해가는 재호의 옷가게. 갑자기 피팅룸에서 수상한 차림의 남자가 튀어나옵니다. 그리고 이때 전설의 '흥앵애' 짤이 등장하죠. 어째서인지 재호를 보며 반가워하는 그는 아무리 봐도 지구의 언어가 아닌 듯한 낯선 언어로 재호에게 뭐라뭐라 말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재호가 17개 국어를 하는 언어천재라 하더라도 처음 듣는 언어까지 바로 알아듣기는 무리입니다.

어쩌다보니 둘은 함께 지내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자신의 피팅룸 안에서 후드티를 입은 테러범들, 그리고 말하는 호랑이까지 나타납니다. 그나마 이해한 것 하나는 그들이 지구가 아닌 다른 세계에서 피팅룸 문을 통해 이동해온다는 것. 대체 어떻게 돌아가는 상황인지 알 수 없던 와중, 후드갱단의 특징이 하나 드러납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이 모두 '재호'를 외친다는 것이었죠.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언어를 구사하는데도, 재호라는 단어 하나만큼은 명확하게 들립니다. 무차별 총기난사를 하는 테러범들이 하나같이 자신의 이름을 외친다니, 어쩐지 등골이 서늘해집니다.

image.png

상황이 점점 이상하게 흘러가는 가운데, 유일하게 인간들과 말이 통하는 호랑이는 '재호의 전설'에 대해 말해줍니다.

"총을 든 자들이 세계를 위협할 때, '재호'가 그들을 제압하고 세계의 왕이 될 것이다."

 

 

 

 

 

 

image.png

 

마치 현재 후드갱단의 테러를 해결할 영웅이 바로 재호인 것처럼 들리죠? 자뻑왕 재호는 자신이 왕이 된다는 소리에 크게 흥분하지만, 곧바로 이어지는 말은 재호가 이미 죽었다는 것입니다. 자신은 눈 앞에 멀쩡히 건재하는데, 대체 왜 죽었다고 하는 걸까요? 의미심장한 말이지만, 이미 왕 노릇에 심취한 재호는 자신의 특기인 언어 능력을 살려 '재호의 전설'을 실현시켜볼 생각을 합니다.

 

image.png

대체 후드갱단이 테러를 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들이 하나같이 재호의 이름을 외치는 이유는 '재호의 전설'이 두려워서일까요?

가진 능력은 언어 뿐인 재호가 무차별로 총을 쏘고 다니는 그들을 제압할 수 있기는 한 걸까요?! 사건의 내막은 직접 감상하며 알아보시기를 권합니다.

 

 

image.png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은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이 매력적입니다. 누구 하나 비호감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캐릭터들이 전부 정상적이냐 하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모두들 어딘가 은은~하게 돌아있고, 그것이 바로 이 웹툰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일례로 주인공 재호는 언어천재이지만 그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갖지 못했죠. 앞서 설명한 것처럼 철저히 자기중심적이고, 자아도취도 심합니다. 하지만 전혀 비호감으로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귀엽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나 더, 이 웹툰에는 악당이 없습니다. 네, 분명 총을 든 테러범들이 전세계 곳곳에서 등장하여 사람들을 위협하고 있지만, 이 웹툰에는 악당이 없습니다.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하지만 그것이 이 웹툰의 핵심이기에, 직접 웹툰을 감상하면서 뜻을 헤아려보시기를 권합니다. 한가지 힌트는, '언어'입니다ㅎㅎ

 

고퀄리티의 작화와 판타지 세계관이라 언뜻 보면 무거운 내용이 아닐까 오해할 수 있으나, 결코 아닙니다. 병맛 개그코드 덕분에 가볍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흥앵애 짤만 봐도 아시겠죠ㅎㅎ?) 고퀄리티의 작화 속에서 개그와 훈훈함, 슬픔 모두를 느낄 수 있는 웹툰, <피팅룸 문지기의 전설>, 꼭 한 번 감상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출처가기

2023-07-11 03:15:29
47.148.117.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