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회원_409031
 2023-07-05 03:26:54  |   조회: 67
첨부파일 : -
누군가 말했습니다. 사람은 항상 후회하면서 살아가는 것이라고, 그리고 그 후회를 통해서 교훈을 얻는다고 말이죠.
 
이 말은 아마도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의 선택은 존재하지 않고, 그 순간의 자신의 선택을 믿고 따르며 다음번에 같은 상황이 도래했을 때 전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의미 아닐까요?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기에 우리는 후회하는 것을 바보같은 일이라고 여기지 않죠.
 

그래서 항상 과거를 생각하며 더 좋은 선택지가 있지 않았을까?’며 고민하고심한 경우에 과거에 사로잡혀 마음의 병을 얻는 경우도 있죠.


이 정서는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이에 대한 증거로 시간을 되돌리는 타임머신을 만들려고 열심히 노력했고그런 능력을 얻거나 상황에 처하는 여러가지 작품들도 많이 등장했죠.

그렇다고 나쁜 경우가 있는 것 만은 아닙니다과거의 후회를 발판 삼아 비슷한 상황이 도래했을 때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죠.

과거의 후회 또한 하나의 추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인간은 후회의 기억을 바탕으로 현재를 재구성하는 힘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만약 여러분들에게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떨까요과거로 돌아가서 자신의 잘못을 고치고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하지만 이것이 인과율에 맞는 걸까요?

내가 과거를 바꾸면 그에 맞춰 다른 무언가가 바뀌어서결국 같은 결말을 맞이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과학적으로 따지면 사실 과거로 시간을 역행한다는 것 자체가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는 것이기 때문에 불가능한 일이긴 하지만만약 그런 일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어떻게 될지는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웹툰리뷰24-3.png웹툰리뷰24-2.png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사고로 목숨을 잃은 주인공 하영이의 첫사랑을 떠올리며과거에 좀 더 다가가지 못한 자신을 후회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하영이는 시간이 한참 지난 아직까지도, 11월만 되면 그 첫사랑의 꿈을 꾸죠마음고생이 많이 심한 것 같아 보입니다.

웹툰리뷰24-4.png

 

하영이는 그래도 과거를 이겨내고 살아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소개팅도 해보고전에 사귀던 사람도 있었으니 말이죠.

그 와중 하영이의 소개팅남도 실패한 첫사랑이 있었고어차피 돌아갈 수 없는 과거이기에 생각하지 않으려 노력한다고 하네요둘 다 비슷한 처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웹툰리뷰24-6.png웹툰리뷰24-7.png웹툰리뷰24-8.png웹툰리뷰24-5.png

 

 

그러던 중소개팅남과 하영이가 같이 타고 가던 버스가 사고가 나게 되고정신을 차리고 보니 하영이는 과거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버스를 타고 있던 소개팅남인 은재씨도 과거로 함께 돌아오게 되죠.

그리고 이 곳에는, 돌아오기 전 현재에서는 세상을 떠났던 재현이가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되자하영이는 재현이가 죽는 미래를 없애기 위해 열심히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앞으로 네이버 웹툰 <아는 여자애>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이 웹툰은 많이 연재가 된 상태인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들께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 웹툰입니다.

그 이유는우선 우리에게 친숙한 서정적인 주제로 다가오고후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가슴 아픈 이야기와 현실에 대해 생각할 수 있고그 와중 주어진 기회를 활용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며 미래에 대한 희망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감정들과 상황 표현을 정말 기가 막히는 문장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보면서 정말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웹툰리뷰24-9.png

 

게다가 그림체도 신비롭고 예뻐서 작품의 분위기와 정말 잘 어우러져위에서 말씀드린 감동을 한층 더 강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직접 보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아는 여자애>를 보시면서과거로 돌아간 하영이와 은재가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지 지켜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웹툰리뷰24-1.png

 

 

출처가기

2023-07-05 03:26:54
47.148.117.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