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이민 & 비자
론 디샌티스 주지사,불법 이민 단속과 출생시 시민권 자동부여 폐지 공약
 회원_633843
 2023-06-28 04:03:35  |   조회: 46
첨부이미지

2024년 대선 캠페인의 첫 번째 주요 정책 발표에서 론 디샌티스(Ron DeSantis) 플로리다 주지사는 미군을 국경에 파견하고 서류 미비자를 대량 구금하고 추방하는 것을 포함하여 불법 이민에 대한 전면적인 단속을 제안했습니다.

디샌티스는 또한 출생 시민권을 종료하고 남부 국경에 장벽을 건설하여 한때 GOP 지명을 위한 그의 최대 라이벌인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옹호했던 두 가지 아이디어를 다시 표면화 했습니다.

디샌티스는 사형 집행이 훨씬 더 가혹할 것이며 누가 미국에 있을 권리가 있는지, 그리고 정부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어떻게 다룰 수 있는지를 오랫동안 정의해 온 법적 경계를 시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여기 이글 패스에서 연설하면서 디샌티스는 국경 구조물을 뚫고 미국으로 건너가려는 사람들에 대해 치명적인 무력 사용을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서류 미비 이민자의 유입을 군사적 대응이 필요한 “전쟁 행위”에 비유한 청중석의 한 남자에게 동의했습니다. 디샌티스는 또한 국가에 “침략 선언” 권한을 부여하고 스스로 사람들을 추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디샌티스는 미국에서 태어날 경우 시민권을 자동부여하는 이른바 출생시민권 제도를 폐지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앞서 공화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도 다시 당선되면 출생시민권 제도를 폐지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공화당 대선 경선 관련 각종 여론조사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디샌티스 주지사는 이날 텍사스주 이글패스를 방문해 이런 내용의 이민 관련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불법 이민자의 미래 자녀에게 시민권이라는 상을 주는 것은 불법 이민의 주요 동인”이라면서 “우리는 불법 체류자의 자녀가 미국에서 태어날 경우 시민권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생각을 종식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출생시민권은 수정헌법 14조의 원래 취지와도 불일치한다”면서 “우리는 법원과 의회가 이 실패한 제도를 최종적으로 해결하도록 강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생 시민권 제도는 부모의 국적과 상관없이 미국 영토에서 태어난 아기에게 미국 시민권을 부여하는 정책입니다. 이는 미국에서 출생하거나 귀화한 사람, 행정관할권 내에 있는 모든 사람은 미국 시민이라고 규정한 수정헌법 14조에 따른 것입니다.

지난달 말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디샌티스 주지사가 주요 정책 공약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의 이민 정책 대부분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 유사하다고 미국 언론은 평가하고 있습니다.

 

 

출처가기

2023-06-28 04:03:35
47.148.117.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민 & 비자 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