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난 희진이 너만 있으면 아무것도 필요 없어. 너도 그렇지? <바로 보지 않는>
 회원_509359
 2023-03-06 13:45:44  |   조회: 175
첨부파일 : -

<바로 보지 않는>의 주인공 민주는 착하고 다정한 사람이었다하지만 못생긴 외모 때문에 주위 친구들에게 무시를 당하는 아이였다. ‘민주의 성격 때문에 주위 친구들은 민주에게 항상 부탁을 했고, ‘민주는 그것을 거절하지 못했다. ‘민주는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격지심이 있었고, ‘자신이 조금만 더 예뻤더라면 주위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을까?’라는 생각을 하는 아이였다.

 image.png

그런 민주와 같은 반 희진은 예쁜 외모로 주위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다하지만 희진의 성격은 사나웠다그 이유는 희진이 그동안 만난 남자친구들이 허세양다리집착을 보였고, ‘희진은 매번 그들에게 상처를 받았다그해 여름 옆학교와 밴드 공연을 준비하게 된 민주와 희진이었다.

image.png

민주는 자신에게 악기를 가르쳐 주는 남학생에게 호감이 있었으나그 남학생은 희진을 좋아했다그 남학생과 희진은 사귀게 되었지만남학생이 희진에게 민주에게 대해 안좋은 이야기를 하자 이별통보를 했다.

 

 

image.png

희진은 이 사실을 민주에게 말했다. ‘민주는 본인은 얻을 수 없는 것을 희진은 쉽게 얻고 쉽게 버린다는 생각이 들어 희진에게 화를 내게 된다그날밤 민주는 본인이 화를 낸 것에 대해 희진에게 사과를 하려고 집을 나서는 순간 집 앞에 울고 있는 희진을 발견하게 되었다. ‘희진은 아무것도 필요 없으니 민주의 말만 듣겠다고 한다.

 image.png

그렇게 고3이 된 희진과 민주는 함께 공부를 하게 된다그러다 희진은 민주에게 같은 대학교를 갈거라고 선전포고를 하게 되고두 사람은 과는 다르지만 같은 대학교에 진학을 하게 된다. ‘민주는 자신만 바라보고 자신에게 의존하는 희진의 모습을 보며 조금은 지치기 시작하는데...

 

 

 

출처가기

2023-03-06 13:45:44
47.148.117.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