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ONE & ONLY
 회원_225652
 2022-07-31 15:34:41  |   조회: 143
첨부이미지

과부하에 걸린 피부, ‘덜어내기’가 필요하다
연일 계속되는 고온 현상으로 피부가 지치는 계절이다. 30℃를 훌쩍 넘는 무더위는 밤에도 쉬이 식지 않아 피부는 자는 동안에도 혹사당한다. 새벽까지 이어지는 후덥지근한 날씨에 피부 온도는 평소보다 더 높아지고, 이렇게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 더불어 피지 분비량도 많아진다. 문제는 사람들이 이런 점을 간과하고 여름밤에도 평소처럼 다양한 제품을 레이어링한다는 것. 열대야에 유독 피부 트러블을 겪는 사람이 증가하는 이유다.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은 “피부 온도가 1℃ 오르면 피지 분비량이 10% 증가합니다. 이런 피부에 불필요할 정도로 많은 단계의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는 유분으로 번들거리거나 끈적이게 되고 피지와 외부 오염 물질, 먼지 등이 엉키면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죠”라고 설명한다.   

즉, 열대야를 보내는 피부에 과도한 스킨케어는 독이 될 수 있다는 것. 여름밤엔 미니멀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는 이야기다. 보스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계절이나 환경에 따라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일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고온다습한 열대야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모이스처라이저만 발라도 충분합니다”라고 설명한다. 여름밤, 이것저것 바를 필요 없이 하나만 바른다면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

여름밤에 필요한 원 스텝 모이스처라이저
제품을 하나만 바르더라도 자신의 피부에 맞는 성분을 담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피부 타입별로 꼭 필요한 성분을 정리했으니, 열대야에는 현명하게 원 스텝 케어하자.

TYPE 1
번들번들 유분 폭발, 지성 피부

열대야엔 피지가 더 왕성하게 분비된다. 이때 과도한 피지 분비 탓에 상대적으로 수분이 부족해지는 게 문제. 늘어나는 유분만큼 수분도 함께 공급해줘야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는다. 보습보다 피지 컨트롤에만 공들이다 보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가 될 수 있으니, 자는 사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자신의 무게보다 1000배 이상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를 것. 리치한 제형은 피지 분비를 촉진하고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히알루론산 수분 에센스를 추천한다

1 어뮤즈 피톤시카 비5 트리플 히알루론산 에센스 트리플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 에센스. 35ml 3만2000원. 2 더 라퓨즈 라이브 하이드로 인텐시브 세럼 10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 안티에이징 세럼. 35ml 6만8000원. 3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가꿔준다. 지성 피부의 속땅김을 책임지는 앰플 세럼. 30ml 2만6000원. 4 멜린앤게츠 리플레니싱 페이스 세럼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 세럼. 단독 모이스처라이저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30ml 8만4000원.

TYPE 2
모든 계절 푸석푸석, 건성 피부

피부가 극도로 건조한 사람은 무더운 여름밤에도 속건조를 호소한다. 그들은 일반 보습제만으로 피부가 충분히 촉촉해지기 어려운데, 이런 이들을 위한 새로운 보습제가 있다. 일명 수분 통로라 불리는 ‘아쿠아포린’을 활성화하는 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대표적인 성분은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다. 이 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피부의 물길을 열고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해 피부 탈수 현상을 해결한다. 단 너무 묽고 가벼운 제형을 선택하면 건성 피부에겐 보습 효과가 부족할 수 있으니, 적당한 무게감의 크림을 바르는 걸 추천한다. 너무 건조한 부위에는 두 번 레이어링하는 것도 팁이다.

1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 저분자 히알루론산,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피부의 수분 체질을 개선한다. 50ml 4만원. 2 유세린 아쿠아포린 액티브 포 노멀 투 컴비네이션 스킨 아쿠아포린 성분을 활성화해 피부 속까지 집중 케어한다. 50ml 3만9000원. 3 아비브 부활초 크림 뉴트리션 튜브 부활초의 핵심 성분인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가 피부에 수분을 충전한다. 75ml 3만5000원. 4 보나쥬르 부활초 숙면크림 피부 속건조를 잡는 부활초 성분으로 자는 동안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속건조를 잡아준다. 80ml 3만5700원.

TYPE 3
피부 유리 멘털, 민감 피부

가벼운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민감해졌을 때는 제품을 여러 개 바르는 것조차 부담된다.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보습제 하나만 스마트하게 사용하자. 이때 피부 방어막인 각질세포를 끈끈하게 연결하는 ‘세포간지질’ 성분을 주목하기를. 세라마이드는 무너진 피부 장벽을 재건하고 민감한 피부를 튼튼하게 해준다. 단, 너무 무거운 질감의 연고 타입 보습제는 열대야에 사용했을 때 피부가 답답하고 끈적이게 되고 공기 중에 떠다니는 먼지가 달라붙어 민감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니 가능한 한 피부에 잔여감이 남지 않는 묽은 제형의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른 뒤 충분히 흡수시키자.

1 아토팜 MLE 로션 특허 세라마이드와 지질 강화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을 단단하게 해주는 로션. 300ml 5만원. 2 폴라초이스 워터-인퓨징 수분 크림 속건조를 해결하는 동시에 민감한 피부를 튼튼하게 가꿔준다. 50ml 4만9000원. 3 일리윤 세라마이드 더마 페이셜 크림 콩에서 유래한 피토세라마이드™를 함유한 피부 장벽 강화 크림. 80ml 2만4000원대. 4 비오템 세라 리페어 장벽 강화 크림 민감한 피부에게 부족한 세라마이드를 충전하는 수분 크림으로, 피부 겉과 속의 장벽을 2중으로 강화한다. 50ml 6만5000원대.

TYPE 4
활화산처럼 울긋불긋, 트러블 피부

트러블이 올라온 피부 역시 자극에 취약하다. 피부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유래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을 추천. 피부 트러블 완화와 항염 효과를 지닌 병풀 추출물, 일명 센텔라 아시아티카에서 추출한 다양한 시카 성분을 담은 제품이 적합하다. 대표적인 성분은 마데카소사이드. 이런 제품은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해 트러블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자는 동안 피부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트러블이 올라온 피부는 무거운 제형의 보습제를 사용하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시카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피부에 무겁게 발리지 않는 젤 제형의 크림을 사용해 피부를 보호하자.

1 메이크프렘 인테카 수딩 크림 고농축한 병풀의 유효 성분, 인테카™를 함유해 강력한 진정 효과를 자랑하는 크림. 80ml 3만2000원. 2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10가지 시카 성분의 10-시카 콤플렉스™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70ml 3만6000원. 3 피지오겔 레드 수딩 시카밸런스 크림 울긋불긋 성난 피부를 빠르게 잠재우는 젤 텍스처의 시카 크림. 50ml 3만원. 4 누텍스처 밸런싱 크림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탁월한 항염 효과로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 젤 크림. 50ml 3만4000원대.

 

 

좋은재품 좋아요~

출처가기

2022-07-31 15:34:41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