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구강유산균의 대활약
 회원_350745
 2022-06-20 13:35:13  |   조회: 171
첨부이미지

대세는 구강 유산균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과 피부 컨디션까지 현대인의 다양한 건강 고민을 해결해주는 만능 영양제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라고도 하는 유산균 이야기다. 치즈와 요거트, 김치 같은 발효식품에 함유된 유산균은 장내 균 밸런스를 맞춰 건강에 도움을 주며, 종합 비타민과 함께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코로나 시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엔 점점 세분화된 유산균이 출시되는 추세.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과 질 건강, 불면증과 우울증에 효과적인 유산균까지 등장했다. 이렇게 다양해지는 유산균 제품 중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이 구강 유산균. 구강 내 유해균과 유익균의 균형 맞춰 건강을 지켜준다는 다양한 구강 유산균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입속부터 시작하는 건강관리
우리는 오래전부터 장 유산균을 섭취해왔는데 왜 구강 유산균이 필요한 걸까? 입속 건강이 우리 몸 전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우리 입속에는 700여 종, 100억 마리의 유해균과 유익균이 살고 있다. 구강 내 유해균은 구취와 충치, 치주 질환을 유발하고, 혈관을 통해 관절과 심장, 뇌 등 몸속 곳곳으로 퍼져 심각한 전신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하버드대 연구팀이 2020년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치주 질환을 앓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식도암 발병률이 43%, 위암 발병률이 52%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 류머티즘성 관절염과 당뇨, 치매 등 입속 세균과 전신 질환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중요한 건 균 밸런스
구강 건강관리의 핵심 포인트는 균 밸런스. 유해균과 유익균의 균형을 맞춰 구강 내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7:3일 때 이상적인 구강 상태라고 본다. 유해균을 제거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양치질이지만, 칫솔이 닿는 부분은 전체 치아 표면의 25%뿐이다. 칫솔이 닿지 않는 나머지 75%의 표면에는 유해균과 플라크가 그대로 남아 있다. 가글로 입속 세균을 제거할 수도 있지만 자칫하면 유해균은 물론 유익균까지 모두 제거해 오히려 균 밸런스를 무너트릴 수도 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구강 유산균. 건강한 구강에서 추출한 유익균을 다량 함유한 구강 유산균은 유해균과 플라크가 증식하지 못하도록 균 성장을 억제한다. 캡슐 형태로 된 장 유산균과는 다르게 사탕처럼 천천히 녹여 먹는 방식으로 칫솔이 닿지 않는 입속 사각지대까지 빈틈없이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구취는 물론, 충치와 치주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최근엔 치아 미백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까지, 시중에 다양한 구강 유산균이 출시되었다. 구강 유산균을 하루한 알만 복용해도 입속 건강은 물론, 몸 건강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Q 구강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구강 유산균도 있지만 구강 유산균 대부분이 구강 내 유해균 제거에 초점을 맞춰 출시된 제품인 만큼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 장 건강을 확실히 챙기고 싶으면, 장 유산균을 따로 섭취한다.

Q 구강 유산균은 꼭 자기 전에 먹어야 하나요?
자는 동안 급격하게 늘어나는 구강 내 유해균의 특성을 고려해 양치 후, 잠자리에 들기 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하루에 1~3번 입이 텁텁할 때 섭취해도 된다. 다만, 균 정착에 방해될 수 있으니 섭취 후에는 물이나 음식물 섭취는 자제한다.

Q 달콤한 맛의 구강 유산균, 충치가 생기지는 않을까요?
대부분의 구강 유산균 제품에는 충치를 유발하는 물질이 철저히 배제되어 있다. 제품의 단맛은 충치와 구강 건조증 개선에 효과적인 자일리톨의 단맛이니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


EDITOR’S PICK

치아 미백부터 장 건강 케어까지. 지금 내게 필요한 구강 유산균 제품은?

1 오라팜 오라틱스 그린브레스 구강 정착성을 검증받은 안전한 구강 유래 유산균. 오라틱스만의 6가지 복합 작용으로 구취 억제와 충치, 치주 질환 예방은 물론,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 외부 수분을 차단하는 전용 용기를 사용해 실온에서도 균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30정 3만5000원.
2 트루락 덴티마스터 구강 건강에 특화된 단일 균주를 사용해 플라크와 유해균을 억제한다. 상큼한 페퍼민트 레몬 향이 텁텁한 입안을 상쾌하고 개운하게 해준다. 30정 3만3000원.  
3 힐스토리 상쾌한 입 프레쉬 애플민트 구강 유산균 3종을 포함한 프로바이오틱스 18종을 함유해 구강과 장을 모두 케어한다. 해조류와 호박 유래 성분을 사용한 친환경 코팅 공법으로 유산균을 장까지 안전하게 보호한다. 30정 2만8000원.

 

중요해!!

출처가기

2022-06-20 13:35:13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