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글루타치온이라는 이름의 신세계
 회원_774256
 2022-03-23 13:58:06  |   조회: 192
첨부이미지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뒤이을 넥스트 성분, 글루타치온에 대하여.

글루타치온, 대세의 이유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갈망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인 성분이 있다. 수많은 연예인이 맞는다는 ‘백옥 주사’의 주성분, 글루타치온 이야기다.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주로 생성되어 글루타민산과 시스테인, 글리신이라는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해 만들어지는 단백질로, 갈색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나 잡티를 예방하고 피부 톤을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 심지어 항산화 능력이 비타민C보다 100배 높아 체내 면역 체계를 보호하는 기능까지 한다고. 실제로 글루타치온 주사를 맞거나 글루타치온 시술을 받은 뒤 피부 톤 개선은 물론 컨디션까지 놀라우리만큼 좋아졌다는 리뷰가 줄을 잇는다. 수많은 브랜드에서 이 성분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사라지는 글루타치온

이처럼 피부 미용과 건강에 탁월한 단백질인 만큼 글루타치온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는 끊이지 않는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 나이가 들수록 글루타치온의 분비가 줄어든다는 것. “글루타치온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항산화제인데, 20대 초반까지는 그 양이 충분하다가 나이 들수록 10년마다 15%씩 감소합니다. 체내에서 글루타치온을 충분히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공급해야 하죠”라고 VOS피부과 김홍석 원장이 설명했다.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약해지면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면역 체계의 약화로 여러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일상 속에서 틈틈이 글루타치온을 보충해야 한다.


똑똑하게 보충하는 법

글루타치온을 보충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는 주사가 있으나, 통증이 무서운 ‘쫄보’에게는 음식으로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식재료에서 글루타치온을 만나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시금치와 케일, 브로콜리, 호두, 아몬드, 아보카도, 양배추,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등에 들어 있다. 고온에 약한 편이라 조리 없이 생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음식 섭취만으로 많은 양의 글루타치온을 얻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 시중에 나오는 글루타치온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슬로우글로우와 grn+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는 리딩 브랜드에서도 효모에서 추출한 글루타치온을 고함량으로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니, 음식과 함께 영양제를 복용해 글루타치온을 보충할 것. 글루타치온만 열심히 섭취해도 사계절 내내 맑고 깨끗한 피부 톤을 지킬 수 있음은 물론, 활력 넘치는 일상을 보낼 수 있다.

1 슬로우글로우 글로우 터치 온 글루타치온을 850mg 함유한 데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석류 농축 분말을 담아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알약 형태라 글루타치온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1000mg×60정 4만9000원.  

2 grn+ 글루타치온 화이트 프리미엄 글루타치온 효모를 1200mg 고함량으로 담았다. 매일 손실되는 글루타치온을 충전해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며, 콜라겐 합성을 돕는 비타민 C와 저분자 피쉬 콜라겐 등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90g(3g×30포) 5만9000원.


TIP 글루타치온 복용 시 기억하라!

1 비타민 C와 비타민 E를 함께 섭취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비타민 C와 비타민 E, 그리고 글루타치온은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다. 순환 과정에서 하나가 산화되면 나머지 하나가 도와줘서 환원되고 재생되는 상호 작용 시스템으로, 3가지를 함께 복용하면 효과적인 항산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 올바르게 섭취하는 법 보통 일반 성인 기준 300~500mg이 글루타치온의 권장 섭취량. 조금씩 늘려 권장량에 맞게 조절할 것.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1000mg 이상을 섭취해야 증상의 호전도를 느낄 수 있다. 식후 20분 간격을 두고 복용한다.  

3 우유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 글루타치온은 우유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간혹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젖당 알레르기가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한 뒤 섭취하자.

 

처음 듣는 성분이네요~

출처가기

2022-03-23 13:58:06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