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숨겨진 두 얼굴, 그녀의 비밀은? '친애하는 X'
 회원_496447
 2022-02-11 06:34:04  |   조회: 179
첨부파일 : -

모든 것이 다 똑같아 보이는 일란성 쌍둥이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서로 다른 부분들이 많다.

환경에 따라 상황에 따라 시간이 흐를수록 달라지는 부분들이 생긴다는 것이다.

한 명의 인간도 마찬가지이다.

마냥 착하기만 한 사람도 없고, 마냥 악하기만 한 사람도 없다.

인간은 다양한 모습을 갖고 있고, 환경에 따라 또 본인의 의지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인생을 살 수 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이 세상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인간상이 존재하고 있다.

 

속속들이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누군가에게도 우리가 모르는 숨겨진 얼굴이 있다면 어떨까?

우리 가족 혹은 내가 사랑하는 누군가 또는 가장 의지하는 친구가 그렇다면?

정확하게 알 수 없기에, 그 숨겨진 모습이 무엇인지 예측 조차 할 수 없기에 인간에게 가장 무섭고 위협적인 존재가 인간인 것 아닐까?

미지의 세계, 알 수 없는 것에 대한 두려움처럼 말이다.

 

 

친애하는X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웹툰 '친애하는 X'는 이러한 인간의 숨겨진 얼굴을 소재로 전개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인공은 국내 최고의 여배우 '백아진'이란 인물이다.

타고난 예쁜 외모와 재능, 그리고 성품까지 뛰어난 그녀는 각종 광고계의 러브콜과 드라마 영화를 막론하고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며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인물이다.

게다가 재벌가 자제와 결혼을 전재로 열애 중이라는 소식까지.....그녀의 인생은 말 그대로 평탄할 것만 같은데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그녀에게 과연 어떤 비밀이 숨겨진 것일까?

 

 

친애하는X

 

그녀의 몰락은 딤하트라는 심층 보도 다큐멘터리에서 시작된다.

여배우의 두 얼굴이란 자극적인 타이틀로 방송된 다큐멘터리는 백아진의 주변 인물들을 인터뷰하며 백아진의 과거를 캐내기 시작한다.

바로 아진이 예종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있는 그때 말이다.

가장 행복해야 할 순간에 가장 숨기고 싶은 과거가 전국민적으로 알려지게 된 아진.

왜 그녀에게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일까?

 

 

친애하는X

 

그 시작은 그녀의 불행한 가정사에서 부터 시작된다.

항상 술에 취하면 딸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엄마와 그런 상황을 방치하는 아버지의 손에서 아린은 성장한다.

그리고 어느 날 그녀의 아버지는 사고사로 위장해 아린의 엄마를 계단에서 밀어버린다.

더 좋은 새엄마를 만나게 해줄테니 입다물라는 아버지의 말에 그녀는 아버지의 살인을 모른 채한다.

그로써 지긋지긋한 엄마의 폭력에서 벗어날 수 있었기에....

 

 

친애하는X

 

아버지는 이미 돈 많은 미망인을 만나고 있었고 어린 아린을 데리고 그 집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사실 아린의 아버지는 새엄마와 작당해 예쁜 외모를 가진 아린을 팔아 넘겨 돈을 벌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인간 쓰레기에 불과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린은 어떻게든 살아남을 방법을 모색하는데, 아린의 새엄마에겐 '윤준서'라는 아들이 있었고 아린은 자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는 준서를 이용해 그 집에서 버림받지 않고 붙어 있겠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 예쁜 얼굴과 좋은 머리를 이용해서 말이다.

 

 

친애하는X

 

그렇게 어린 시절부터 살아 남기 위해 누군가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고 그들을 이용해 자신이 목적하는 바를 이루는데 능숙했던 아린은 성장해 갈 수록 더욱 더 치밀하게 주변 사람들을 이용하기 시작한다.

 

중학교 시절 결국 집에서 쫓겨나 거리로 내 몰린 그녀는 그때부터 어떻게든 살아남으려 노력했고 고등학교 시절엔 성공하기 위해 어떤 짓이든 해야 했다.

그리고 그 곁엔 항상 준서가 있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선 마냥 착한 모습으로, 그 이면에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무엇이든 하는 무섭고 차가운 얼굴로 그렇게 그녀는 두 가지 얼굴을 갖고 살게 된다. 

 

 

친애하는X

 

하지만 핏줄이란 것이 마음대로 끊을 수 없는 것인지라 도박과 사채로 감방에 들어갔던 아버지는 감옥에서 나온 뒤로도 그녀를 찾아와 돈을 뜯어가고 폭행을 일삼는다.

결국 그녀는 성공을 위해 노력했던 모든 것들을 한 순간에 잃게 되고, 그렇게 스무 살 성인이 된다.

 

준서는 여전히 그녀의 곁에서 그녀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고, 그녀는 스무살이 된 자신의 앞에 가장 걸림돌이 되는 아버지와의 인연을 끊기로 결심한다. 그녀가 인생을 살면서 만난 유일한 착한 어른을 이용해서 말이다.

 

 

친애하는X

 

이 작품속에서 그녀는 그녀가 이용한 모든 이들에게 원망조차 듣지 않고 피해를 입은 그들은 오히려 자신보다 그녀를 더 걱정한다.

하지만 결국 아진의 몰락은 그녀의 진짜 모습을 누구보다 알고 있고, 그녀를 가장 사랑했던 준서에 의해 이루어진다.

과연 그녀와 그의 사이엔 앞으로 어떤 일이 더 벌어지는 것일까?

 

 

친애하는X

 

자신을 도와줄 사람은 누구든 첫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아린은 지독하게 이기적이지만 그녀에게 한번 걸려든 이들은 누구도 빠져나갈 수가 없다.

그렇게 그녀는 자신의 손에 피를 묻히지 않으면서 자신이 가는 길에 장애물이 되는 것들은 모조리 없애가며 그렇게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 나간다.

어떻게든 위로 올라기기 위해....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나 테스트라도 해보듯이 말이다.

하지만 그 누가 그녀를 욕할 수 있을까?

 

이 작품 속 주인공인 아린은 사람을 이용하고 자신의 목표를 위해 살인도 사주할 수 있는 사람이다.

객관적으로 악인임에 틀림 없지만, 작품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까진 그녀가 나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앞으로는 어떨지 모르지만 아직까지 전개된 내용만 본다면 오히려 그녀가 측은하고 불쌍하게 여겨지는데, 아마 그녀가 그렇게 밖에 될 수 없는 상황들이 그녀에게 너무나 많다고 느껴지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인공인 아린을 괴롭히는 인물들은 전형적으로 못된 인물들, 나쁜 성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기에 그런 캐릭터들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감이 오히려 그녀를 옹호하는 마음을 가지게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야기의 전개를 보면 아린은 점점 악랄해지고 죄책감조차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자신이 만족하기 위해, 행복해지기 위해 누구든 이용하고 이 같은 자신의 행동을 괴로워하거나 후회하지 않는 모습은 점차 그녀가 얼마나 더 무서워질지 알 수 있는 부분같다.

 

매력적인 주인공 아린의 비밀이 더욱 궁금해지는 작품 '친애하는 X'를 아직 읽어보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지금 바로 읽어보길 추천한다.

 

출처가기

 

2022-02-11 06:34:04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