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할 수 있는 게 이것 밖에 없었어. 단지 너를 만나러 가는 것. <어쩌다 발견한 7월>
 회원_623378
 2021-11-16 09:51:40  |   조회: 195
첨부파일 : -

보잘것없는 나와 나보다 더 보잘것없는 너.

그래서 더욱 보잘것없었던 우리의 첫사랑.

 

image.png

 

우리는 어제를 살았고오늘을 살고 있고내일을 살아갈 것이다매일 매일 접하는 현실에서 나는 나의 의지대로 살아가고 있다그런데 이 모든 나의 삶이 작가에 의해 만들어진 현실이라면 얼마나 황당할까현실을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을 했던 내가 다름 아닌 학원물 만화 속이라면그 만화 속에서 자아를 가지게 되었다면얼마나 황당할까여기에 그 황당한 일을 겪게 되는 주인공이 등장하는 웹툰이 있다현재 MBC에서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원작 웹툰바로 <어쩌다 발견한 7>이다.

 

image.png

 

<어쩌다 발견한 7>의 여자 주인공 은단오는 남부러울 것 없는 부자집 외동딸에 17살에 어울리지 않는 정혼자가 있었으며수차례 수술에도 기적처럼 뛰고 있는 반쪽짜리 심장을 가진 여고생이었다그런 은단오는 며칠 전부터 자신의 몸 상태가 이상함을 느끼게 된다심장 박동 정상가슴 통증 없음기억 비정상. ‘은단오는 마지막으로 기억나는 것이 월요일 오전 11 30분이었는데지금은 화요일 오후 12 23분이다. 23시간 53분간의 기억이 사라졌다최근 은단오에게 사소한 문제가 몇 가지 생겼다첫 번째 문제는 기억이 사라지는 것이었다. ‘뭔가 이상하다.’고 처음 자각한 것은 일주일 전 기말고사 아침이었다학교에 온 기억이 전혀 없는데, ‘은단오는 자신의 교실 책상에 앉아있었다그게 시작이었다그리고 기말고사 마지막 날이 되었다시험을 친 기억이 없는데시험이 끝나있었다뭐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 것인지 은단오는 상황 파악이 전혀 안됐다그 와중에 시험지 마킹은 다 했다그 뒤로 기억이 끊어지는 현상은 지속되었다해결책은 커녕 원인조차 알지 못한 채 계속해서그리고 순식간에 일주일이 지나갔다.

 

image.png

며칠 그러다 멈출 줄 알았는데 점점 더 심해지는 것 같음을 느낀 은단오는 계속해서 인터넷에 건망증에 관해 검색을 했다. ‘은단오는 생각할 여유도 없었다그 순간에도 기억상실은 반복되고 있었으니까그리고 도서관에서 다시 정신을 차린 은단오였다도서관에 온 김에 의학 관련 서적을 보려고 생각한 은단오는 자신이 아픈 건지 미친 건지 진지하게 고민할 즈음두 번째 문제가 발생했다바로 환각 증상 같은 것이 느껴지는 것이었다. ‘은단오는 자신이 도서관에서 본 환각이랑 토씨 하나 안 틀리고 현실에서 발생하는 것을 보고 자신이 미래를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image.png

 

그리고 환각에서 본 대로 은단오는 자신이 짝사랑했던 백경에게 차였다하지만 백경에게 차인 충격은 생각보다 크지 않았다지금은 무엇보다 은단오’ 자신에게 생긴 초능력이 더 큰 충격이었기 때문이다. ‘은단오는 심박수가 갑작스럽게 치솟았고그 원인이 백경에게 차였기 때문인지자신이 처한 이 거짓말 같은 상황 때문인지 모호했다어쨌든 자신의 상황을 정리하자면, ‘은단오는 백경에게 차였고예지력이 생겼고덤으로 기억을 잃는 아주 이상한 상황 속에 놓이게 된 것이다.

 

image.png
 

은단오가 다니는 스리고등학교에는 만화 찢고 나온 종이 남자친구 통칭인 A4가 존재했다바로 오남주’, ‘백경’, ‘이도화’ 였다점심시간이 되었고 은단오는 친구와 점심을 먹으러 급식실에 갔다점심시간이 되기 전 은단오는 또 환각을 봤었다바로 발에 걸려 넘어지는 주다의 카레를 자신이 뒤집어 쓰는 것이었다. ‘은단오가 봤던 장면이 똑같이 현실에서 일어났고, ‘은단오는 자신에게 카레가 날아오기 전에 자리를 피했다그 모습을 본 급식실에서 진미채를 줄 때 마다 나타나서 진미채요정이라고 불리는 진미채가 은단오에게 너 보이는구나~”라고 말을 한다그 말을 들은 은단오는 뭐라고 반박하려고 하는 순간 다시 정신을 잃고 다음날 점심시간이 된 것을 알 수 있었다.

 

 

출처가기

 

2021-11-16 09:51:40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