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싱숭생숭한 그날 밤, 첫사랑의 망령이 돌아오다! <츄억보정>
 회원_106167
 2021-10-15 12:02:51  |   조회: 104
첨부파일 : -

'당신에 대한 기억은 추억보정일 뿐일까?' 싱숭생숭한 그날 밤첫사랑의 망령이 돌아오다!

 

image.png

 

<츄억보정>의 주인공 보나와 정호는 고등학교 시절 사귀는 사이었다당시 정호는 고등학교 3학년이었고, ‘보나는 고등학교 2학년이었다. ‘정호의 고등학교 졸업식을 하루 앞둔 날, ‘정호는 보나에게 이별 통보를 했다. ‘보나는 이별 통보를 애써 무시하고 싶었으나요근래 정호가 보나의 앞에서 보인 행동을 보면 처음과 많이 달라져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텅 빈 눈동자숙제 같은 대화사라진 질문들그리고 최근에는 대답조차 제대로 들을 수 없었다그렇게 보나는 이제 오빠는 나한테 죽은 사람이야라고 하며 정호의 이별통보를 받아드리고그렇게 둘은 헤어졌다.

 

image.png

 

시간이 흐르고 흘러 보나는 알만한 건 다 알고 할만한 건 다 해본 3년차 직장인이 되어있었다그리고 오랜만에 들어온 소개팅을 하러 가는 날이었다소개팅을 하던 보나는 카페의 창문너머로 보인 달을 보며 고등학교 시절 사귀던 정호생각이 났다하필 그 타이밍에 떠오른 정호생각이 의아했지만언제부터인가 원망스러웠던 마음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보나는 오히려 정호의 흔적을 찾아 헤매기도 했었다그러나 보나가 했던 마지막 말 때문이었을까평소에 안 하던 SNS를 뒤져보고 함께 걷던 동네를 혼자 돌아다녀도 정호는 보나에게 아무것도 허락하지 않았다. ‘마치 죽은 사람처럼’. 그래서인지 보나는 정호와의 추억이 마치 유령처럼 그녀의 곁을 맴돌고 있는 기분이었다.

 

 

image.png

 

오랜만에 떠오른 정호’ 생각에 싱숭생숭해서 맥주를 마시며 집에서 영화를 보고 있는 보나의 집에 이상한 소리가 들려 두려움에 떨던 그 순간, ‘정호의 망령이 보였다헤어지던 날 마지막으로 했던 말 때문에 정호가 죽은 줄 알고 서럽게 울며 잠든 보나였다다음날 아침 눈을 뜨자 눈 앞에 보이는 망령이 된 정호를 보며 그 동안 정호에게 무슨 일이 있었냐고 물어보지만, ‘정호는 아무것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하는데

 

image.png

 

 

고등학교 첫사랑 정호가 망령이 되어 보나앞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웹툰바로 <츄억보정>이다.

 

 

출처가기

2021-10-15 12:02:51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