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정치/시사
엄중 낙연씨, "곽상도ㆍ윤석열씨 의혹, 남김없이 밝히고 법대로 처리해야"
 회원_871266
 2021-09-28 02:35:40  |   조회: 68
첨부파일 : -

성남 화천대유에 재직하다 올 3월에 퇴직한 곽상도 국민의힘 국회의원(박근혜정부 민정수석) 의 아들이 퇴직금으로 50억을 받았다고 합니다.

230만~380만원의 월급을 받았던 30대 초반 대리급 사원의 5년치 퇴직금이 50억원이라니, 누가 납득할까요?

50억원은 글로벌 대기업 CEO들의 퇴직금에서도 상위에 속하는 어마어마한 금액입니다. 그렇게 상식을 넘는 일의 진실은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가능했는지, 모든 의혹을 남김없이 밝히고 법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말이 나온 김에 곽상도 의원의 심각한 '내로남불'도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까지 곽 의원은 미디어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의 사생활과 그의 작품 활동에 대해 끊임없이 시비를 걸어 왔습니다. 대통령의 어린 손자가 병원에 다닌 기록까지 추적하는 등 사생활 침해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재판 중인 조국 전 장관과 그 자녀들에 대해서도 도를 넘는 모욕을 계속했습니다. 곽 의원은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받은 ‘50억원’에 대해 어떻게 설명하고, 어떻게 책임지겠습니까?

어제 저는 광주전남 합동연설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등의 고발사주사건을 공수처와 검찰이 신속히 수사해 엄정 처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윤석열씨가 공익제보자를 악마화하며 빠져나갈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드러난 사실들 만으로도 윤씨의 관여는 명백해 보입니다.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 윤석열씨 등의 국기문란을 응징하고 법치주의를 지켜내야 합니다.

화천대유를 중심으로 복마전처럼 얽히고 설킨 비리의 사슬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정의롭게 처리해야 합니다. 잇따라 터져나오는 다른 개발비리 의혹도 말끔히 규명해야 합니다.

마침 서울중앙지검이 화천대유 고문을 맡았던 권순일 전 대법관에 대한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철저히 수사해 조금의 의심도 남기지 말기를 바랍니다. 박영수 전 특검, 강찬우 전 수원지검장에 대해서도 수사가 필요합니다.

법이 모두에게 같은 기준으로 엄정하고 철저하게 작동하는 사회, 그것이 우리가 지향해온 법치주의 사회입니다. 그것이 4기 민주정부가 추구할 사회이기도 합니다.

 

 

출처가기

2021-09-28 02:35:40
97.93.5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정치/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