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응답하라 민주당! 탄핵발의와 의결 반드시 실행해야
상태바
응답하라 민주당! 탄핵발의와 의결 반드시 실행해야
  • 딴지 USA
  • 승인 2021.01.26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탄희 의원의 판사 탄핵 제안은 매우 상징적인 사건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국정농단 판사들 탄핵에 주저한다면, 이는 시민사회에 대한 배신이자 역적질이다. 판사들이 그 본연의 임무인 '정의로운 판결'을 하지 않는 한 공수처가 다 무슨 소용인가? 사법부의 조롱에 가까운 국정농단을 심판하기 위해서 민주당은 이들의 탄핵을 반드시 실행해야 한다.

.

이를 주저하면 민주당은 국민의 명령을 거역한 당으로써 존재 이유가 전혀 없다. 검찰개혁뿐만 아니라 사법개혁, 언론개혁 및 재벌개혁으로 이어지는 역사적 대 전환기다. 이 엄중한 시기에 국민을 등지는 역적질을 자행한다면 역사에 주홍글씨로 새겨져 항구적인 형벌을 면치 못할 것이다. 국정농단 판사들을 탄핵하고, 사법개혁을 실행하지 않는 한, 어렵게 출범한 공수처마저 무용지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이다.

.

새로 취임한 바이든 미 대통령을 보라. 취임 첫날부터 27개의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일사천리로 폭풍처럼 악을 제압하며 청산, 그릇된 것들을 바로 세우고 있다. 사퇴하지 않고 버틴 트럼프 인사를 당일로 해고하고, 모든 공직자들에게 서로 존중하지 않고 무례하면 해고하겠다고 심각하게 주위를 환기시켰다. 더불어 공격적으로 민생을 책임져야 한다며 2,000조 원 경기부양책을 발표했다. 지도자의 이런 모습을 시민들은 신뢰하고 따르는 것이다.

.

이런 게 리더십이다. 당청정은 바이든의 이런 리더십을 본받아야 옳다. 무엇이 국민을 위한 것인가? 오직 국민을 중심으로 몰입할 때 진정한 리더십이 나오는 법이다. 국정농단 판사들과 더불어 윤석열은 반드시 민주당이 탄핵해야 옳다.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해야만 한다. 그래야 상식이 작동되는 정상 사회로 진입할 수 있다.

.

할 수 있음에도 하지 않기 때문에 시민들이 분노하고 당청정을 강력 성토하는 것이다. 모든 권력을 쥐어 주었음에도 왜, 무엇 때문에 주저하는가? 모든 정치행위는 마땅히 국민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 그 외는 전부 부차적인 것들이다. 국민이 항상 우선이다. 아니면 당신들은 의미 없다. 그것이 대의 민주주의의 핵심 가치다.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_w.aspx...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By Edward Lee
By Edward 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