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검찰, 세월호 범죄 혐의 김기춘, 우병우, 황교안.. 전부 무혐의
상태바
검찰, 세월호 범죄 혐의 김기춘, 우병우, 황교안.. 전부 무혐의
  • 딴지 USA
  • 승인 2021.01.26 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런 똥물에 튀겨죽일 놈들을 무혐의 처리한 검찰도 문제지만 이러한 결과가 나오기까지 대통령과 민주당은 나름 최선을 다했다 하더라도 비판받아 마땅하다.

180석 과반을 가진 정부 여당은 주어진 권한을 총동원하여 반드시 세월호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해내야만 한다.

검찰이 이러한 결과를 도출해 낼줄을 정녕 몰랐단 말인가? 끝내 유가족 분들이 삭발식을 단행하셨다. 내가 가장 우려했던 것이 세월호 유가족 분들이 문재인 정권에 실망해 등돌리는 상황이 오게되는 것이었다.

문재인 정부는 세월호 유가족 분들과 시민 활동가 분들의 현재 여론이 어떤지 사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신속하게 이분들을 만나뵙고 호소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어떠한 사정이 있길래 이토록 진상규명이 더디고 있는지, 내부적 고충이 있다면 그것이 무엇인지 유가족 분들이 납득할만한 설명을 해주어야만 한다. 그리고 대통령의 세월호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에 대한 의지와 약속이 아직도 유효하며 확고하다는 의지를 이제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정권초기 세월호 유가족 분들을 청와대에 부른 것이 이제와보니 정치적 쑈였고, 요식 행위였다는 비난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나오고 있다는 것을 청와대와 민주당은 심각하게 인지하고 당정청이 세월호 참사에 대한 발빠른 해결방안을 구체적으로 마련해야하는 시점이다. 늦어도 한참 늦었다.

원래부터 세월호 관련해서는 그 무엇을 하든 국민의힘은 정치보복 프레임을 씌울것이 뻔하다. 적폐언론과 관련 공무원들도 이들의 이중대 역할을 하며 지원사격 할것도 충분히 예상된다. 그렇다고 증거도 증인도 수두룩한데 이렇게 검찰이 무혐의 내렸다고 끝내버릴 것인가?

더 이상 검찰 핑계만 댈수는 없지않나? 이쯤되면 법무부 장관과 대통령의 지휘권이라도 권한행사를 해야 되지않나? 세월호 문제는 어찌되었든 반드시 현정권 내, 문통 임기내에 해결해야 되지않나? 공수처 1호 수사대상을 세월호로 해야 되지않나? 유가족 분들이 도대체 언제까지 기다려야 되는건가?

김기춘, 우병우, 황교안 그밖에 세월호 관련 범죄혐의가 있는 금수만도 못한 놈들이 다시 나대며 활개치고 다니는 것을 또 다시 지켜보고 있어야만 하는가?

내 페친들 중에 민주당원들이 상당하다. 정말이지 여러분께 간절히 읍소하고 싶은 심정이다. 청와대면 청와대, 민주당이면 민주당에 부디 말씀좀 해주시라

세월호 만큼은 당원 여러분이 총력을 기울여 현정권내 꼭 해결하고 갈수있도록 힘을 모아주셨으면 좋겠다. 유가족 분들께 더 이상 기다려달라고 하는것은 이제는 정말 몹쓸 짓이기 때문이다.

 

"숨을 쉴수가 없어요, 세월호 유가족 검찰수사 삭발항의"

https://youtu.be/DvEJn__y9qQ

"1년 넘게 수사하고도 세월호 외압도 사찰도 없었다."

https://youtu.be/JySODstCcTs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By 김디모데 목사
By 김디모데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