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투자이민(EB-5)심사와 승인 빨라지고 있다
상태바
투자이민(EB-5)심사와 승인 빨라지고 있다
  • 딴지 USA
  • 승인 2020.08.0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4월 21일 백악관 코로나19 태스크포스 기자회견에서 신종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특정한 영주권 발급을 중단하는 이민 제한 정책을 60일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행정명령에 따르면 이민 수속 중단 조치 대상자는 해외에서 영주권을 신청 중인 외국인에게 적용되며 이미 비자는 발급 받았으나 여행 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한 외국인도 입국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시민권자 배우자와 21세 미만 자녀의 비자 발급과 투자이민 신청(EB-5), 국가적 이익(EB2 NIW),코로나19(Covid-19) 연구 인력,의사 및 간호사 등 의료 관계자들의 이민 수속은 계속 진행되게 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미국 행정업무에 비상이 걸렸음에도 미국 투자이민 심사와 승인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0개월이상도 소요되던 심사기간이 단축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 인도 베트남 등과 달리 비자할당에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비자할당에 여유있는 나라는 우선 심사한다는 방침에 따라 한국의 미국투자이민 심사속도가 빨라지고 있는것 입니다. 각국의 비자 할당량은 대략 700개인데 지난해 한국은 658개가 발급돼 상한선에 못미쳤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월 22일 60일간 이민 중단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함으로써 발효돼 60일 후에 만료되지만 연장 여부는 추후 결정하겠다고 말해 지속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 정책으로 미국 이민이 어려워졌지만 미국 국익에 부합하는 투자이민(EB-5)은 포함하지 않고있어 EB-5가 미국으로의 이민수단으로 새롭게 조명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투자금이 100/50만달러에서 180/90만달러로 상향되면서 급격히 위축된 미국투자이민이 결국 미국이민의 돌파구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shorturl.at/hiky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