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주호영, "민주당의 폭주, 세월호처럼 침몰해야 멈출것"
상태바
주호영, "민주당의 폭주, 세월호처럼 침몰해야 멈출것"
  • 딴지 USA
  • 승인 2020.07.04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말제조기 미래통합당

 

기사: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일 "국회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말대로 '통제받지 않는 폭주 기관차'가 돼 버렸다"며 "이 폭주 열차가 세월호만큼 엉성하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의 상임위원장 독식과 추경 심사 등을 언급하며 "법과 예산을 심사할 국회 상임위원회와 상임위원이 완비되지 않았다. 정보위원장은 선출되지 못했고, 정보위원은 단 한 명도 선임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상임위원이 국회법에 따라 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뤄진 상임위 예산심사는 불법이자 탈법"이라며 "'대충 출발하고, 이상이 발견되면 그때 대처하면 되지'라는 건 세월호 선원들의 생각이 아마 이랬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공수처법을 당장 고쳐 야당의 비토권을 빼앗겠다는 게 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생각"이라며 "민주주의를 설 배운 사람들이, 민주화 세력을 자부하는 사람들이, 의회 독재에 빠져들어 과반이면 아무 일이나 할 수 있다는 독선에 취해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견제받지 않는 권력,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하게 마련"이라며 "중국 공산당이 절대 해결하지 못하는 딱 한 가지는 당과 정부에 만연한 부정부패"라고도 언급했다.

주 원내대표는 "세월호는 항해를 마치지 못하고 맹골수도에서 수많은 억울한 생명들을 희생시킨 채 침몰하고 말았다"면서 "개문 발차한 21대 국회는 수렁에 처박히고 나서야 폭주를 멈출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https://news.v.daum.net/v/202007010959110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