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DACA가 천천히 죽어 가고 있습니다.
상태바
DACA가 천천히 죽어 가고 있습니다.
  • 딴지 USA
  • 승인 2022.11.06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에 시작된 이래로 청소년 추방 유예 조치(DACA)는 법적 싸움과 정치적 다툼의 주제였습니다.

특정 젊은이들을 추방으로부터 보호하는 이 프로그램은 행정부 조치를 통해 오바마 행정부에 의해 처음 시행되었으며 그 이후 10년 동안 의회는 이를 영구적으로 만드는 법안을 통과시킨 적이 없습니다.

이제 DACA 수혜자, 옹호자, 정치 과학자들은 이 프로그램이 의회의 민주당원이 개입하지 않는 한 서서히 종말을 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2012년 DACA 프로그램은 생명 유지에 매달리고 있습니다.”라고 샌디에이고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의 정치학 부교수인 Tom Wong은 말합니다.

“우리는 현재 DACA 수혜자들을 영구적으로 보호하는 입법적 해결책이 없는 한 지난 10년 동안 쌓아온 것을 잃을 가능성이 높은 지점에 있습니다.”

10월 초, 제5순회 항소법원은 DACA 프로그램의 적법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신규 신청자에 대한 확대를 중단하는 하급 법원의 손을 들었습니다.

항소 법원은 약 600,000명의 현재 DACA 수혜자 또는 “Dreamers”(어렸을 때 미국에 데려왔고 합법적으로 미국에서 거주하고 일할 수 있는 이민 신분이 아닌 젊은이)가 현재 신분을 유지할 수 있지만, 새로운 신청서를 처리할 수 없게 했습니다.

텍사스는 다른 8개 주와 함께 오바마 행정부가 애초에 DACA를 시행할 권한이 없다고 주장하며 2018년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텍사스 남부 지방 판사 앤드류 해넨은 2021년 7월 DACA 불법으로 선언했고, 바이든 행정부는 5순회 법원에 항소했습니다.

2021년 초, 조 바이든 대통령은 “DACA를 보존하고 강화하기 위한” 시도로 각서를 발표했습니다. 본질적으로 동일한 정책이지만 이를 연방 규정으로 성문화한 새로운 Biden 버전의 DACA는 2022년 10월 31일부터 시행될 예정아였습니다.

그러나 10월 5일에 제5순회 항소법원은 해넨 판사의 편을 들었습니다. , 그리고 해넨은 새로운 Biden DACA 메모의 적법성을 검토해야 했습니다.

시민권 취득을 지지하는 유나이티드 위 드림(United We Dream)의 그레이사 마르티네즈 로사스(Greisa Martinez Rosas) 전무이사는 “우리는 계속 숨을 참아야 하고 하넨 판사가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서 [DACA]를 끝내기로 결정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DACA는 죽어가고 있으며 이는 프로그램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혔습니다.”

법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민주당이 중간선거에서 상원 의석을 한석을 잃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일부 사람들은 드리머를 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법안을 통과시킬 기회가 닫힐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른 이들은 민주당이 레임 덕 세션 동안 법안을 소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현재 의회를 장악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은 상원에서 가장 적은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법안을 통과시키려면 필리버스터를 극복하기 위해 60표가 필요합니다.

2021년 하원의 성공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DACA 법안은 상원에서 아무 곳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일리노이 출신의 민주당원인 딕 더빈 상원의원은 20년 넘게 드리머의 시민권 취득 경로를 만드는 법안을 통과시키려 노력했지만 공화당과 일부 민주당원은 5차례에 걸쳐 법안 통과를 막았습니다.

더빈은 작년에 상원 공화당과 이민 개혁에 관한 협상을 재개했지만 아직까지 협상에서 법안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더빈은 TIME에 성명을 통해 “나는 영감을 주는 젊은이들에게 합법적인 지위에 대한 영구적인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년 동안 일해 왔습니다. 최근 제5순회 순회 결정은 반대편에 있는 동료들을 위한 행동 촉구여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꿈법을 통과시키고 이 놀라운 젊은이들에게 그들이 고향이라고 부른 유일한 나라에서 법적 지위에 이르는 진정한 길을 제공해야 합니다.”

Wong은 민주당도 의미 있는 법안을 60표로 통과시키려면 이민 개혁에 대한 자세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11월에 민주당원이 의회에서 통제력을 상실하더라도 일부 지지자들과 의원들은 중간선거가 끝난 후 새로 선출된 지도자들이 집권하기 전인 레임덕 세션에서 법안이 통과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Martinez Rosas는 유나이티드 위 드림이 행동과 압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