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하원 민주당, 수백만 명의 시민권 경로를 만들기 위해 이민 등록 법안 도입
상태바
하원 민주당, 수백만 명의 시민권 경로를 만들기 위해 이민 등록 법안 도입
  • 딴지 USA
  • 승인 2022.07.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사당 소식통은 지난 주말에 약 800만 명의 서류미비자들을 위한 시민권 경로를 만드는 법안이 이번 주 하원에서 발의될 것이라고 라티노 반군에게 확인했습니다.

“1929년 이민법의 이민 조항 갱신”이라고 하는 새 법안은 수요일 아침 민주당 의원 Zoe Lofgren(CA), Norma Torres(CA), Grace Meng(NY), Lou가 기자 회견에서 소개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인도적 이민자 권리 연합(CHIRLA)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Correa(CA), Adriano Espaillat(NY), Jesús “Chuy” García(IL).

“특히 이 법안은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7년의 체류 자격을 설정합니다. 향후 입법이 INA 레지스트리를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도록 롤링 구성 요소를 통합합니다.

이민 및 귀화법(INA)은 1952년 제정된 법률로 처음 제정된 이후 여러 번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특히 이민자가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등록 날짜를 앞당겨서 업데이트했습니다.

새 법안은 특정 마감 날짜(현재 1972년 1월 1일)를 대체하여 등록 날짜를 업데이트하여 이민자가 자격을 갖추려면 최소 7년 동안 거주해야 합니다.

“7년의 존재는 레지스트리가 시간이 지나도 쓸모없게 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라고 자문이 말했습니다.

이민 등록 변경은 작년에 하원과 상원 민주당원의 주요 초점이었던 실패한 화해 법안인 Build Back Better Act에 대한 협상에서 간략하게 논의되었습니다.

마지막 순간에 일부 이민자 권리 단체는 수백만 명의 이민자들에게 영구적인 법적 지위를 제공할 수 있는 등록 제안을 이민 가석방과 같은 추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축소 제안으로 대체하도록 밀어붙였습니다. 언제든지 현직 대통령에 의해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당시 FWD.us 대변인 알리다 가르시아(Alida Garcia)는 MSNBC에서 가석방 제안이 이민 정책에 대한 엘리자베스 맥도너(Elizabeth MacDonough) 상원 의원의 견해를 따르기 때문에 바람직하다고 말했습니다. MacDonough는 궁극적으로 FWD 제안을 완전히 거부했습니다.

FWD 및 Immigration Hub의 일부 풀뿌리 옹호자들이 시민권 경로를 훼손하기로 한 결정은 Capitol Hill의 많은 이민 옹호자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분노하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 코르테즈(민주당-NY) 의원은 등록보다 이민자 가석방을 추진하기로 한 결정을 비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Ocasio-Cortez는 11월에 Latino Rebels와의 인터뷰에서 “워싱턴에 발자취가 있지만 이민자 커뮤니티에는 존재하지 않는 특정 옹호 단체, 국가 조직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풀뿌리 조직이 등록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협상의 일부 진행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옹호자들이 레지스트리 제안을 추진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마리아 메르카도(Maria Mercado) 대변인은 “우리는 선한 마음을 가진 모든 의원들이 ‘1929년 이민법의 이민 조항 갱신’을 지지할 것을 촉구합니다. 이것은 필수 노동자, DREAMers, TPS 소지자 및 농장 노동자들에게 즉각적인 구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로 이민자 여성으로 구성된 East Harlem 조직인 El Barrio에서 정의를 위한 운동은 “이민자들은 항상 이 나라의 경제를 지탱해 온 필수적인 노동자였습니다. 그것은 필수 노동자들이 시민 사회를 위해 매일 희생하고 목숨을 걸었던 팬데믹 전반에 걸쳐 훨씬 더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지금 시민권 취득이 승인되지 않는다면, 시민 사회가 이러한 노력을 잊어버리기 시작하면 몇 년 후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배경에 대해 이야기하는 CHIRLA의 대변인은 새 법안이 1948년 6월 30일에서 1972년 1월 1일로 변경되어 합법화를 허용하는 레이건 사면의 새 버전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었습니다. 80년대 후반에 수만 명의 이민자들이 있었습니다.

대변인은 “등록일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오랫동안 싸워온 이민 개혁 요소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등록 날짜는 1972년 날짜를 변경할 수 있지만 엉망인 이민 시스템에 대한 아무 것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등록은 그렇지 않은 이민 개혁 패키지를 요구할 것입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