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박원순을 기억하다’가 출간 되었습니다
상태바
‘박원순을 기억하다’가 출간 되었습니다
  • 딴지 USA
  • 승인 2022.06.2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도 이책의 공저자 한사람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제가 박원순 이라는 역사적 인물의 한켠을 기록할수 있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지난 2년간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출간된 책이니 만큼 더욱 뜻깊습니다. 이 사실을 박원순 시장님을 기억하는 패친들께 미리 공유해 드리지 못한건, 불필요한 논란을 피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그만큼 이책은 정말 순수하게 박시장님 주변에 있었던 그와 시간을 함께했던 사람들이 ‘인물 박원순’을 연대순으로 있는 그대로 기록한 것입니다. 2주년에 맞추어 출간된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저는 최근 들어 박시장님 관련글을 자제해 왔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내가 그를 잊어서? 아니요. 저한테는 누구보다 자랑스러운 분이고 그와 함께했던 시간은 제 인생에서 영원히 잊지못할 가장 값진 순간들 이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그분을 꿈에서 만납니다.

사실 제 스스로 견딜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분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나면 하루종일 눈물이 쏟아져 견딜수가 없었거든요.

박시장님 돌아가시기 2주전 마지막 통화를 했습니다. 20대 시절부터 박시장님을 안지 15년이 넘었지만 그분은 내가 나이가 어리다고 아랫사람이라고 단 한번도 말을 놓으신 적이 없습니다.

그런 그가 마지막 내게 한말은 “대호씨, 너무 고마워요” 였습니다. 포스팅을 하면 자꾸 그날의 음성이 들려와서요….

근데 이책이 완성되고 이렇게 공유하는 이순간 다시 눈물이 흐르는걸 참기가 어렵네요…

비록 이제 박시장님은 우리 곁에 안계시지만 이 책을 통해 여러분들과 다시 만나실거라 확신합니다.

끝으로 박시장님을 기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고맙고 너무나 감사합니다.

Ps: 수익금은 유가족을 돕는데 쓰입니다. 고맙습니다.

구매 링크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By DH 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