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피부 증상에 따라 달라지는 팩 고르기
상태바
피부 증상에 따라 달라지는 팩 고르기
  • 딴지 USA
  • 승인 2021.12.11 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부이미지

12월, 매섭게 부는 찬 바람에 건조함이 극심해지는 겨울이 시작됐다. 하루 중 우리가 피부를 위해 하는 일엔 뭐가 있을까? 의외로 우리는 피부가 수분을 머금은 상태를 유지할 행동은 거의 하지 않는다. 이럴 때 팩만큼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 없다. 일반 화장품은 바르는 순간부터 수분이 공기 중으로 날아가는데, 팩은 피부에 올려놓은 내내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이다. 15분 남짓한 짧은 시간에도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가장 쉽고 저렴한 피부 관리법이라 ‘1일 1팩’은 이미 모두가 아는 스킨케어법이 되었을 정도.  

그런데 팩은 얼굴 위에 얹었을 때 촉촉하고 영양감을 주는 ‘듯’한 기분만 선사할 뿐 피부에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고 믿는 이도 적지 않다. 결국 팩은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제거’하는 과정을 통해 피부에 영향을 주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팩은 얼굴에 얹은 팩을 떼어내거나, 씻어내거나, 뜯어내는 방법이 대부분이라는 것. 게다가 간혹 팩은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거나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와인피부과 김홍석 대표 원장은 “전 성분표의 개수가 최대 30개 이하인 팩을 사용하라”고 했다. 성분이 많을수록 흡수율도 높아지는데, 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거나 예민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오가나셀피부과 오가나 원장은 “피부 컨디션에 맞게 사용해야 팩의 효과가 제대로 전해진다”고 설명한다. 예컨대 토너나 묽은 에센스를 사용한 시트 마스크팩 대부분이 알코올을 함유한다. 이런 시트 마스크팩은 민감성 피부에겐 자극을 주고 극건성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든다는 거다. 선물받은 제품이라서, 유통기한이 다 되어서, 집에 있는 제품이라서, 싼값에 대량 구매해서 등등 잘 모르고 쓰면 약도 병이 된다. 명심하자. 잘 고른 팩 하나가 당신의 피부를 구할 수도 또는 망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

수분 충전 S.O.S 시트 마스크팩

민감성 주의 ●●○○○ 수분 충전도 ●●●●○

DOCTOR’S TIP
 시트가 동봉된 팩은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지 따지는 것보다 성분이 더 중요하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필요한 목적에 따라 팩을 선택해야 한다. 밀폐 효과가 있어 수분을 피부에 전달하는 데 용이하나 장시간 피부에 얹어놓으면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길 수 있다. 권장 시간은 10~15분으로, 사용 후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1 닥터벨머 앰플 마스크 시카 펩타이드 병풀 추출물과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함유해 탄탄한 피부 장벽 케어에 효과적이다. 40ml 3500원.   

2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페이셜 베리어 마스크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세라마이딘 성분으로 수분 충전과 영양 케어를 동시에 돕는다. 22g 6000원.   

3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수분 공급과 탄력 케어를 돕는 성분 25가지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30g×4개입 2만원.

-

피부를 청소할 시간 워시오프 팩

민감성 주의 ●●●○○ 수분 충전도 ●●●○○

DOCTOR’S TIP
 워시오프 팩은 각질 제거나 모공 청소를 위한 제품이 대부분이다. 티슈나 물로 닦아내더라도 어느 정도는 피부에 잔류해 지성 피부나 트러블성 피부라면 사용에 주의한다. 유효 성분이 피부에 바로 전해져 피부를 다스리기에 좋은 방법이지만, 씻어내는 과정에서 수분 손실이 있을 수 있다. 피부 장벽이 약화된 사람이라면 삼가는 것이 좋다.

1 아로마티카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미네랄이 풍부한 클레이가 강력한 흡착력으로 모공의 잔여물을 제거한다. 120g 2만5000원.   

2 클라랑스 SOS 컴포트 너리싱 밤 마스크 와일드 망고 버터와 망고 오일 성분으로 건강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75ml 5만8000원.   

3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쑥 마스크 수분을 듬뿍 머금은 쑥 성분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킨다. 70g 1만5000원.

-

밀착 집중 케어 나이트 팩

민감성 주의 ●●●○○ 수분 충전도 ●●●●○

DOCTOR’S TIP
 속땅김이 심하고 건조한 피부엔 나이트 팩만 한 게 없다. 자는 동안 성분 흡수율이 높아 피부에 부족한 보습과 영양을 충전하기에 제격이다. 그러나 수분보다는 유분 함유량이 높아 무거운 사용감을 가져 자칫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피지가 많거나 여드름성 피부일 경우 과용하면 모공을 막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1 드렁크엘리펀트 F-밤™ 일렉트로라이트 워터 페이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주며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150ml 6만8000원.   

2 오에라 래피드 리스폰스 크림 마스크 독자 성분 ‘크로노 엘릭서™’가 함유돼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깨워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80ml 18만원.   

3 이솝 서블라임 리플레니싱 나이트 마스크 판테놀과 스쿠알란 등 피부를 지탱하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젤 타입 크림으로 가벼운 사용감을 자랑한다. 60ml 15만원.

 

팩 찾고있었는데~ 좋은정보!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확성기 [Missy] | 딴지 USA |

확성기 [Missy] | 딴지 USA |

확성기 [Missy] | 딴지 U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