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피부에 딱 붙어라 #수분스틱
상태바
피부에 딱 붙어라 #수분스틱
  • 딴지 USA
  • 승인 2021.11.17 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대지 않고 쓱 바르기만 해도 피부에 수분이 채워지는 스킨케어 스틱 제2라운드.

손에 묻는 것 없이 쓱 바르는 스틱형 스킨케어 제품을 한동안 찾기 어려웠던 이유는 제형 때문. 뻑뻑한 발림성과 끈적이는 마무리감이 편리함이라는 장점까지 포기하게 만들었던 것이다. 하지만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청결에 예민해진 사람들은 피부에 직접 손대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피부를 빠르게 케어하는 스킨케어 스틱의 필요성을 다시 절감했고, 각종 브랜드가 발 빠르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출시했다.   

발림성과 사용감이 좋아진 것은 당연하다. 진정에 초점을 맞췄던 스틱 제품이 이제는 보습에 더욱 집중한 것. 이뿐 아니라 안티에이징과 브라이트닝 등 다양한 능력치까지 갖춰 저절로 손이 가는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센텔리안24는 일주일 만에 잡티를 개선하고 피부를 환하게 가꾸는 효과가 입증된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을 출시했다. 이자녹스의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링클 포 올 멀티 밤은 LG생활건강의 독자적인 주름 개선 특허 성분인 세드롤을 담아 눈가나 입가 등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르기 좋다. 급격히 건조해지고 일교차가 커진 날씨, 스킨케어 스틱 제품 하나면 집이나 사무실, 자동차 등 언제 어디서나 피부에 손대지 않고 쉽고 빠르게 피부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

SKIN CARE STICK LABORATORY
손쉽고 빠르게 피부에 수분을 채울 수 있는 스킨케어 스틱을 <뷰티쁠> 실험실을 통해 비교했다.

1 #퍼밍오일스틱
주름 개선 효과로 특허를 받은 세드롤 성분과 피마자, 모링가 그리고 아르간 오일까지 담아 건조한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는 텍스처가 매력 포인트.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링클 포 올 멀티 밤 7g 3만원대.  

2 #콜라겐스틱
초저분자 고순도 콜라겐 파우더가 피부를 촘촘하게 채우는 스킨케어 스틱. 탄력과 보습 효과는 물론, 은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준다. 유해 우려 성분 20가지를 배제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토니모리 투엑스알 콜라겐 링클 멀티 스틱 9g 3만2000원.  

3 #잡티싹스틱
브라이트닝 특허 성분인 마데화이트™와 멜라닌 분해 촉진에 도움을 주는 멜라제로Ⓡ 성분으로 7일 만에 잡티를 개선하는 효과까지 입증했다. 편하게 문지르기만 해도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케어할 수 있다. 센텔리안24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 10g 4만5000원.  

4 #골드밤스틱
푸석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촘촘하게 채우는 멀티 스틱. 황금달팽이 콜라겐과 펩타이드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꿀·프로폴리스· 로열젤리 추출물로 보습까지 놓치지 않았다. 더샘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 10.5g 2만8000원.  

5 #수분진정스틱
수분 크림을 압축한 듯 가볍고 빠르게 수분만 충전하는 쿨링 스틱.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감초· 어성초 등과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나노N4콤플렉스를 고농축으로 담았다. 아크웰 리얼 아쿠아 스틱 크림 11g 5만원.  

6 #마누카스틱
뉴질랜드에서만 자생하는 마누카 추출물을 포함한 천연 성분 10가지만으로 이뤄졌다. 마치 보습감이 꿀처럼 쫀쫀하게 느껴지는 포뮬러로, 극심한 건조함을 빠르게 개선한다. 마헤니 마누카 멀티 스틱 밤 10g 2만6000원.

LAB #1 빈틈없이 고르게 발리는가?
방법
 주름이 많은 손바닥에 제품을 바르고, 얇은 종이에 찍어 고르게 발렸는지 확인한다.

1 이자녹스 ★★★★ 가장 깊은 주름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고르게 발렸다.
2 토니모리 ★★★★★ 빈틈 사이사이까지 매끄럽고 고르게 밀착되었다.
3 센텔리안24 ★★★★★ 빈틈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장 고르게 발렸다.
4 더샘 ★★★ 주름 사이사이에 발리지 않은 곳이 있어 다소 아쉬웠다.
5 아크웰 ★★★★ 얕은 주름 사이에는 잘 발렸지만, 깊은 주름까지 채우지는 못했다.
6 마헤니 ★★★ 발림성은 굉장히 부드러웠지만, 굴곡진 주름까지 채우지는 못했다.

LAB #2 산뜻하게 마무리되는가?
방법
 손등에 제품을 바르고 흡수시킨 뒤, 스티로폼 공이 얼마나 달라붙는지 확인한다.

1 이자녹스 ★★★★★ 바르는 즉시 흡수되어 벨벳처럼 부드럽게 마무리돼 공이 거의 붙지 않았다.
2 토니모리 ★★★★ 윤기가 돌며 촉촉하게 마무리되어 공이 약간 붙었지만 끈적임은 적었다.
3 센텔리안24 ★★★ 끈적임이 심하게 느껴지는 텍스처는 아니었지만 스티로폼 공이 조금 붙었다.
4 더샘 ★★★ 다소 오일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흡수가 된 이후에도 공이 평균 이상 붙었다.
5 아크웰 ★★★★★ 수분크림처럼 가볍게 발려 흡수가 빨랐고, 끈적임 또한 거의 없었다.
6 마헤니 ★★★★ 쫀쫀한 제형임에도 끈적임이 적어 평균 정도의 공이 붙었다.

LAB #3 수분이 오래 지속되는가?
방법
 얼굴에 직접 제품을 바르고 수분 측정기로 수분도를 측정해 확인한다.

1 이자녹스 ★★★
2 토니모리 ★★★★
3 센텔리안24 ★★★★
4 더샘 ★★★★★
5 아크웰 ★★★
6 마헤니 ★★★★★

 

 

수분스틱이라는게 있네요~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확성기 [Missy] | 딴지 USA |

확성기 [Missy] | 딴지 USA |

확성기 [Missy] | 딴지 U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