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이재명 경기 도지사, 민주당 차기 대통령 후보 확정
상태바
이재명 경기 도지사, 민주당 차기 대통령 후보 확정
  • 딴지 USA
  • 승인 2021.10.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출

이재명 경기 도지사가 민주당 차기 대통령 후보로 확정되었다.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본다.

첫째, 문재인 정부를 이어가되 문재인 정권의 소극적 유약함을 넘어설 인물이라고 보고, 이재명에게서 문재인보다 더 강한 변혁 의지와 실천 능력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둘째, 소위 1류대 출신 정치가나 부유한 기득권 세력이나, 중앙정부 출신이 아니기 때문에 서민과 일반 국민의 기호와 정서에 맞는 개혁의 기수가 될 수 있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셋째, 가난한 공원 출신으로 사법고시를 거쳐 성남시장, 경기도지사직을 거치며 그가 보인 약속 이행 능력에 대해 신뢰하는 이들이 공직을 더욱 잘 수행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있기 때문이다.

넷째, 사람들은 50.29%가 겨우 이긴 것이라 보는데 나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 이재명이 이낙연처럼 총리나 국회의원이나 중앙정부 출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절반을 넘은 것은 압승이다.

다섯째, 그동안 여러 부정적 이미지, 대장동 게이트 관련 흑색선전, 특히 후보 경쟁 기간 마지막에 설훈의 근거 없는 ‘이재명 구속’ 공포조작 불안 심리 조장 작전이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또한, 총 50.29% 득표는 이미 전국에서 55% 정도의 득표 상황을 지켜본 이들이 방심하며 투표한 결과이기도 하다.

여섯째, 부패 언론과 국힘당이 합작하여 지난 2달 동안 이재명 타도’에 집중한 효과가 성남-경기 이재명 효과가 직접적으로 미치지 않은 서울권 중앙정치 민주당 텃밭에서 다른 지역에 비해 강하게 작동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일곱째, 서울권 득표율 저조 현상은 소위 일류대 중심의 특권 카르텔, 중앙정치 세력, 부유층 세력, 부패 언론 세력의 영향력이 그들만의, 그들끼리의 리그로 수도권 중앙정치를 독식, 타락 시켜 온 역사와 그 관성 작용 때문이기도 하다.

여덟번째, 이재명과 추미애는 서로 다름에도 큰 차별성이 없었다. 이재명과 추미애 표는 가장 씽크로율이 짙은 표가 달리 결집된 것이라고 본다. 추미애 지지자들은 차기 정권에서 추미애의 역할 지분을 위해 투표한 성격이 있다. 국힘당과 싸울 때는 이재명 표로 작용할 것이다. 따라서 정치 지지 성향은 근 60%에 가깝다고 본다.

이상은 내 생각을 정리해본 것이나, 부족함이 많다. 더 좋은 평가가 더해지면 좋겠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By CK Park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