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육아 & 교육
홈스쿨 학생들 GPA 산정 방법이 궁금해요
 회원_410469
 2021-02-23 05:13:58  |   조회: 196
첨부파일 : -

아이가 이번 펜데믹으로 일년동안 거의 혼자 공부를 해보더니 이 기회에 학교를 그만두고 홈스쿨을 하고 싶다고 하네요. 성실하게 혼자서 공부하는 스타일이어서 본인 의지대로 하라고 하고 싶기는 한데 걱정도 앞서네요. 하이스쿨러이니 아무래도 대학입시가 제일 걱정이에요. 학교 클럽에 참여 못하는 것도 걱정이구요. 무엇보다 GPA 가 걱정이에요. 혹시, 홈스쿨 학생들은 대학 입학 시 GPA를 어떻게 산정하는지 아시는 분 계세요? 홈스쿨로 대학간 케이스 알고 계시면 어떤 정보라도 좋으니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21-02-23 05:13:58
97.93.156.118

회원_127256 2021-02-23 05:14:08
일단 어머님이 홈스쿨을 너무 쉽게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홈스쿨 GP A산정 이전에
홈스쿨을 하려면 집에서 커리쿨럼 다 만들고 학교당국과 다 허락을 받은 후에 홈스쿨을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집에서 홈스쿨 한다고 학교 나올 수 없어요.
주마다 다르지만 동부쪽은 홈스쿨하려면 미리 다 준비하고 홈스쿨 하는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거기에 다 등록하고 학교 교장과 이야기하고 그럽니다.
홈스쿨하면 누가 가르치나요? 동영상?
아마 그러면 홈스쿨 리젝당할겁니다.
아이에게 말하세요.
학교를 그만두는 이유가 정확히 뭔지?
학교에서 별로 안 가르치는 것 같아도, 제때 숙제하고, 학교이메일 주고받고 하는 모든게
다 사회생활과 사람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홈스쿨로 정식으로 등록하면 학교 클럽은 가입가능해요. 어차피 스쿨택스 내니 깐 학교에 이야기하면
학교클럽 할 수 있지만 애들이 좀 수근덕 할 수는 있겠죠?

회원_272527 2021-02-23 05:14:15
제가 원글을 간단히 써서 홈스쿨을 쉽게 생각한다는 느낌을 받으셨나 봅니다.
눈앞이 캄캄하고 머리가 빙빙 돌 지경입니다. 이 난관을 어찌 극복할지.
홈스쿨을 하면 주정부에서 제시한 모델에 따라서 공부를 해나아가야겠죠. 많은 걱정들이 있지만 이것 저것 알아
보다 보니 다른 부분들은 해결방법들이 보이는데 GPA 산정이 궁금해서 올렸던 글입니다.
수근덕할 수 있다는 전제를 먼저 듣고 나니 가슴이 더 조여옵니다. 다 각자 사정이 있는건데 수근덕 거릴 것까지
야 ㅜㅜㅜ

회원_591449 2021-02-23 05:14:29
홈스쿨해본 엄마로서 원글님도 아이도 어느정도 이해합니다.
먼저, '수근덕'거림에 대해서는... '한국 엄마들'이 수근덕거릴거구요. 그외 아이들은 아마도 부러워할겁니다^^.
한국 학부모들은 홈스쿨에 대부분 매우 부정적이예요. 남의 눈 신경쓴다면 홈스쿨 자체를 고려하시면 안됩니다.
21세기에 교육의 방법이 한가지뿐이라고 생각한다는것 자체가 우물안 개구리죠.
저는 아이들 초등 3학년때부터 8학년까지 홈스쿨 경험이 있어요.
8학년 말에 다시 미국으로 오면서 학교 다녔어요.
원글님 아이는 몇학년인가요? GPA 걱정하시는거보니 큰 학년일것 같은데.
원글님과 다른점은 아이들이 어렸다는것, 그리고 한국이었다는거예요.
한국에서 공립 다니다가 홈스쿨했어요.
한국이라서 주위의 시선이 위의 sorry 님 같았어요.
그런데 주위 아이들은 마구 부러워하고ㅎㅎ
상황이 달라 구체적인 조언을 드리긴 어렵지만
제 아이들이 중학교 나이되면서 미국 대학입학을 생각하고 있었던지라
그때 제가 찾아봤

회원_787219 2021-02-23 05:14:38
그때 제가 찾아봤던 정보들, 그리고 이번에 시니어되어 대학지원하면서 본 정보들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면.
미국은 홈스쿨을 하게 되면 지역 school district에 등록해야해요.
그런데 이것은 주마다 도시마다 법이 많이 달라요.
어떤 도시는 아주 flexible하고 (거의 관여하지 않고) 어떤 도시는 철저하게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특히 고등학교 학년은 GPA, AP course, college level course가 중요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해요.
curriculum이야 지금 속한 학교 싸이트만 봐도 있고, curriculum이든 resources든 정보가 너무 많아 결정하지 못
할 정도로 차고 넘쳐요.
홈스쿨 방법도 너무나 다양해서 책 하나 읽으시고 본인 가족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세요.
미국엔 이런 책들이 아주 많답니다.
그리고 대학지원은 대학마다 다른데 홈스쿨학생에 대한 입학지원 process, 그러니까 추가 서류가 있더라구요.
특히 이번에 sat, act

회원_638622 2021-02-23 05:14:47
특히 이번에 sat, act test optional 이었지만 홈스쿨학생에 대해서는 requirement였어요.
그러니까 여기에 물어보시는것보다 지금 사는곳의 school district에 알아보시는게 정확해요.
더욱더 좋은건 가고 싶은 대학을 어느정도 정하고 그 학교에서 정한 입학조건을 만족하도록 준비해야합니다.
학교만이 사회생황을 배울수 있는곳은 아니예요.
특히 미국, 게다가 고학년이라면 아이들이 공교육에서 경험할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곳이 미국이랍니
다.

회원_861436 2021-02-23 05:14:54
그런데 학점 산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왜 공교육을 그만 두고 싶은지예요.
학점 산정 방법은 교육청이나 대학 입학처에 메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지요.
그런데 대학을 준비한다면 에세이에 왜 공교육을 그만 두었는지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무엇을 어떻게 배웠는지
느꼈는지를 잘 풀어나간다면 일반 학생들보다 stand out하게 보일거라고 믿어요.
그 이유가 분명하다면 본인에게 맞는 교육 방법을 찾아서 남은 기간의 교육과 사회생활을 할 수 있어요.
시간도 flexible하니 자원봉사, 또래 아이들과 clubs, sports, 또는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많지요.
아이들이 다시 학교를 다니니 편한점도 있지만 unified 일관적이고 융통성 없는 교육제도에 답답함을 느낄때가
있어요. 아이들도 저두요.
아이와 잘 상의하셔서 좋은 결정 내리시길 바래요

회원_529781 2021-02-23 05:15:00
정성스럽고 길게 써주신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자세히 읽어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직접 홈스쿨을 해보신 경험담까지 나눠주셔서 더욱 감사드려요.
아이와도 계속 이야기해보고, 카운셀링도 받아보면서 아이에게 꼭 맞는 교육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볼게
요.
감사합니다.

회원_156465 2021-02-23 05:15:05
다양함이 미국 교육의 장점아닐까요..전 한국에서국제학교 다니다가 9th 1월에 전학왔다가 2달다니고 학교클로
징 ㅠ
바로 줌으로 수업하고있어요
그러면서 미국 하이스쿨에 장점이 다양한경험, 평가에 놀라워하고있습니다.
코비드로 수업이 줌이니 차라리 탄탄한 온라인 스쿨을 알아보기도 했는데..몇몇은 커리큘럼이 너무 좋아서 ..추
천해드리고 싶어요
전 미국에 와서 세달만에 학교를 옮기는게 자신이 없어서 그만두었지만ㅠ 홈스쿨과 꽤 괜찮은 대학이나기관의
온라인스쿨도 알아보심 어떨까요..커리큘럼을 아이가 보면 홈스쿨하더라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도움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육아 & 교육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