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로맨틱 마블링 - 나와 계약하시겠습니까
 회원_689908
 2020-08-14 01:38:37  |   조회: 78
첨부파일 : -

이래서 사내 연애는 하면 안 된다, 할 때 예시로 들 만한 아주 좋은 캐릭터가 주인공이다. 이사님 딸에게 홀린 남친에게 뻥 차인 그녀는 혼자 술을 퍼마시고 길바닥에서 주저앉아 있다가 잠시 잠깐 자신의 운명적인 ‘그’를 만난다. 물론 그도 그녀도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모른 채 스쳐 지나가지만 말이다. 어쩌면 운명이란 그래서 더 잔혹한 것이 아닐까. 공기처럼 눈에 보이지도 않은 채 조용히 있다가, 갑자기 태풍이 되어 비를 내리는 것 말이다.

 

 

 3.gif

 

 

 사실 주인공이 그렇게 못나 보이지는 않는다. 단지 평범할 뿐. 게다가 외모는 중상에 드는 축이니 평범 보다는 조금 더 나은 선에 머무르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연애인 비쥬얼을 하진 명문대 이사님 딸을 이길 수가 있을까. 그녀는 좌절한다. 하지만 만취된 그 날 밤 받은 한 장의 명함. ‘신데렐라의 마법사’라는 카피를 내세운 로맨티코 명함을 떠올리고는 접속을 시도한다.

평민을 신데렐라로 만들어준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예쁜 옷, 멋들어진 헤어스타일, 잘 빠진 몸매에 과학의 힘을 조금 빌린 얼굴. 하지만 작가는 사람들이 잠시 망각하고 있는 것 하나를 이야기한다. 그 모든 건 다 필요 없다. 신데렐라에게는 왕자님 하나면 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사이트에서는 다정하게 말한다.

 “가슴 아픈 고민으로 지쳐 있는 당신께 백마 탄 왕자님이 달려갑니다. 사연을 남겨주세요.”

 

 

2.gif

 

 

 로맨티코는 남자 대여 사이트였던 것이다. 누가 봐도 장난일 거라고 생각하기 쉬운 홈페이지 문구. 하지만 그녀는 전남친의 빡치는 행동과 함께 아무 기대 없이, 아무 생각 없이 사연을 접수한다. 그리고 그 날 저녁. 로맨티코 따위는 잊고 홀로 분노의 치맥을 즐기고 있는 그녀에게 왕자님이 배달되는데.......

 

 개업 기념으로 한 달 대여 금액 만원에 그야말로 ‘땡’을 잡았다고 생각했던 수연. 그러나 알고 보면 모종의 일이 벌어지고 있다. 황당한 여자들의 판타지를 노린 로맨스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그렇지가 않았다. 도대체 어떤 일일까, 그리고 그녀에게 왜 그렇게까지 하는 걸까 궁금해 계속해서 다음 이야기를 보게 되는 이 웹툰. 만약 드라마로 만든다면 새로운 로코 드라마가 탄생할 것만 같은 예감이 드는 건 왜일까.

 

 이 웹툰을 보면서 생각났던 드라마가 있다. 바로 로맨스가 필요해. 짧게 줄여 ‘로필’이라고 불렸던 이 로맨스물은 여성들에게 환호를 받으며 시즌을 이어갔던 대표적인 케이블 드라마였다. 여성 시청자들이 이 드라마에 열광했던 이유는 우리가 연애에서 느낄 수 있는 현실적인 감정들을 고스란히 화면 속에 담아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이 웹툰을 보고 있노라면 자꾸 그 당시의 감정들이 떠오른다.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20대 여성의 이야기 말이다. 거기에 진부할 수도 있는 신데렐라 이야기를 살짝 비틀어 집어넣은 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다.

 어느 드라마에서 사랑은 어른이 된 사람들이 꿈꿀 수 있는 유일한 판타지라고 그랬던가. 어차피 사랑에 빠진 이들은 자신들만의 환상 속에 살아간다. 그러다 그 환상이 끝이 나면 또 새로운 인연을 찾아 떠나는 거고. 그러니 이 작가가 선사하는 잠깐의 판타지 로맨스 물에 달달하게 빠져보는 건 어떨까. 

 

 

1.gif

 

2020-08-14 01:38:37
97.93.156.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