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부동산 Talk
공증 및 클로징하고 열쇠 받는것 관련 질문 있어요
 회원_385051
 2020-01-21 04:10:51  |   조회: 119
첨부파일 : -

정말 업앤다운 많았는데 드디어 클로징입니다. 다음주 화욜이나 수욜에 사인하게 될거 같아요. 

 

은행 말로는 가만히 있음 되고 화욜에 공증인이 전화 가서 너희 편한곳에서 만나게 해준다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렌트 집 이사 나가는 날짜때문에 다음주 화욜에 바로 사인했음 하거든요.

당일 아침에 공증인이 연락이 오면 당일에도 약속 잡아서 사인 할 수 있나요?

문제가, 저희가 맞벌이고 서로 거의 40분-1시간 떨어진 거리에서 일해요. 남편은 지금 제일 바쁜 시기라 무의식적으로 화장실도 참고 일하는때라 공증인 만나려면 미리 회사에 몇일 몇시부터 몇시까지 잠깐 나가야 된다고 말해야 하거든요. 화욜에 오후 외출한다고 지금 회사 보스한테 이멜을 미리 해야할지 계획을 좀 세워야 될거 같아서요. 은행이 이런저런 문제로 속썩인게 많았는데 클로징 절차도 자세히 얘기를 안해주고 연락도 힘들고.. 참...

보통 공증인 전화 오면 바로 당일 약속 가능한가요?

 

그리고 사인하고 다시 은행이 audit 하고 나서 release the fund 한다고 들었는데 그 기간이 어느 정도 걸리나요? 돈이 들어가야 키를 받는다고 하는데 담주 화욜에 싸인한다 가정하고 몇일에 키를 받을수 있을지 짐작이 안가서요. 

 

저희 담주 토욜에 이사나간다고 랜드로드한테 말했고 짐도 싸기 시작했는데 가능한건지 모르겠네요.

 

일단 저도 그렇고 남편도 그렇고 공증인 만나려면 미리 회사에 얘기해야하는데 담주 화욜에 연락 갈거란 얘기만 있고 그 다음은 아무 얘길 안해줘서 감을 못 잡겠네요. 참, 들어가는 집은 새집이라 아무도 살고 있지 않습니다.

2020-01-21 04:10:51
98.149.97.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