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연예
첫방 '금금밤' 이승기→홍진경까지, 6色 옴니버스 예능 시작(종합)
 회원_899445
 2020-01-11 05:27:41  |   조회: 273
첨부파일 : -

'금요일 금요일 밤에'가 베일을 벗었다.

10일 오후 처음 방송된 tvN 새 예능 프로그램 '금요일 금요일 밤에'(이하 '금금밤')에서는 먼저 홍진경의 '아주 특별하고 비밀스런 내 친구네 레시피' 코너가 시작됐다.

홍진경의 첫 게스트는 개그맨 김영철이었다. 김영철의 울산 고향집을 방문한 홍진경은 반갑게 맞이하는 김영철의 어머니와 누나에 "나랑 왜 닮았지?"라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어머니와 누나는 홍진경과 김영철에게 구운 떡과 성게 떡국을 선사했다. 홍진경은 생소한 구운 떡의 모습에 신기해했다. 이어 성게 떡국 안에 구운 떡을 첨가해 넣으며 새로운 맛에 극찬했다.

어머니와 누나는 서로 할 말만 하는 모습으로 모두를 웃게 했다. 이어 홍진경은 김영철 집 만의 구운 떡 떡국 레시피를 본격적으로 전수받았다.

이어 은지원, 장도연, 송민호가 김상욱 교수와 함께하는 '신비한 과학나라' 코너가 시작됐다. 김상욱은 첫 주제를 "미래의 과학에 대해 이야기해보자"고 던졌다. 멤버들은 김상욱 교수에게 평소에 가지고 있던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과학 시간에 집중했다.

로봇, 무인차 등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냈고, 멤버들은 미래 과학에 대해 노래로 정의하며 쉽게 접근했다. 김상욱 교수는 "미래는 만들어 가는 것이다"라고 정의 내리며 과학 이야기를 마무리 지었다.

세 번째 코너는 방송인 박지윤, 한준희 해설위원이 함께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당' 코너였다. 제주 동남초등학교 유도부 선수들이 출전한 경기를 응원했다. 4학년 최민지 선수와 2학년 강민구 선수 경기가 공개됐다. 어리지만 승부욕 강한 선수들의 대결에 이목이 집중됐다.

결국 최민지 선수는 8강에서 좌절했고, 강민구 선수는 첫 경기에서 패했다. 두 선수 모두 눈물을 흘리며 경기장을 빠져나왔다. 강민구 선수는 어머니의 위로에 금세 웃음을 되찾았고, 최민지 선수는 다음을 기약하며 의지를 다져 감동을 안겼다.

네 번째 코너는 '이서진의 뉴욕뉴욕'이었다. 이서진은 대학 시절을 보낸 뉴욕 여행에 나섰다. 이서진은 선물 같은 코너라는 나영석 PD의 말에 "살던 데로 가는 게 무슨 휴가야"라며 버럭 했다. 이서진은 차이나타운으로 안내했다.

이서진은 주문한 '해산물 튀김면'이 나오자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거야. 완전 맛있지"라고 추억을 떠올리며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 이어 설레는 마음으로 딤섬 가게로 향한 이서진은 차이나타운 식당의 음식을 만족해하는 나영석 PD에 흡족해했다.

다섯 번째 코너는 은지원, 장도연, 송민호가 양정무 교수와 함께하는 '신기한 미술나라' 코너였다. 멤버들은 그림의 값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작품은 김환기의 '우주'로 수수료 포함 약 150억에 거래됐다고 소개돼 놀라움을 안겼다.

양정무 교수는 "미술의 아이러니"라고 말하며 우리나라 작품 가격 상위 10개 중 9개에 이름을 올린 김환기 작가가 "생전에는 미국에서 불법체류자처럼 어렵게 살다가 돌아가셨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작품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살바토르 문디'가 소개됐다. 가격은 수수료 포함 5000억에 육박한다는 것. 이어 '살바토르 문디' 작품의 비화가 소개되며 멤버들의 학구열을 불타게 했다. 양정무 교수는 그림 값에 대해 "그림의 인생이자 살아온 내력"이라고 정의 내렸다.

마지막 코너는 이승기의 '체험 삶의 공장'이었다. 이승기는 촬영 장소에 도착해서야 코너 이름을 듣고 당황했다. 이승기는 "내가 제일 잘할 수 있는 거 하게 해 준다더니"라며 웃었다.

이승기는 벌교 꼬막 공장을 체험하게 됐다. 이승기는 새벽 일찍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어마어마한 양의 꼬막을 보고는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이승기는 선상에서 아침 식사를 해결한 뒤 선별장에서 계속해서 일을 이어나갔다.

이승기는 입담이 좋은 사장님께 "이게 총 15분 나가는데, 사장님이 7분 나갈 것 같다. 저는 다음 회를 노리겠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더했다. 이승기는 바다 위에서 부터, 선별장, 공장 내부까지 종횡무진하며 꼬막 작업에 힘을 보탰다.

한편, tvN '금요일 금요일 밤에'는 여행, 미술, 스포츠, 음식, 과학 등 다양한 주제를 각 6개의 숏폼 코너에 맞는 맞춤형 진행자들과 함께 즐기는 새로운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출저: news1.kr

2020-01-11 05:27:41
98.149.97.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