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살아 움직이는 그림을 그리는 타투이스트의 이야기, <인문학적 감수성>
 회원_699999
 2022-09-27 05:05:03  |   조회: 175
첨부파일 : -

타투이스트 ‘감수성에게는 남들과 다른 비밀이 하나 있다.

바로 살아 움직이는 그림을 그린다는 것!

 image.png

<인문학적 감수성>의 주인공은 감수성이다. 1999년 2월 눈이 내리던 어느 날 감수성이 유치원에서 그린 그림이 사라졌다도난이나 누군가의 장난이 아니라정말로 도화지 위에 있던 그림이 감쪽같이 사라진 것이다자신의 그림을 엄마에게 보여주지 못한 서러움에 우는 감수성에게 그녀의 엄마는 괜찮아엄마도 어릴 때 몇 번 그랬어.”, “사춘기 때는 다 그래엄마도 그랬어.”라고 말했다동화 작가였던 엄마를 따라 동화 작가의 꿈을 꿨던 감수성은 미술을 계속 해왔지만 해가 지나도 그림이 사라지는 일은 계속 되었다.

 image.png

어느 날 감수성의 엄마는 수성아이건 비밀인데… 잘 찾아보면 수성이가 그린 것들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몰라종종 찾아오기도 해그럴 땐 겁내지 말고 좋아해 줘반가워해 주고.”라며 감수성에게 이야기했다알 수 없는 말을 남긴 채 감수성의 엄마는 돌아가셨다엄마의 장례를 치르고 며칠이 지나 감수성은 배가 고파 신발 시는 것도 잊고 편의점에 갔다그리고 감수성은 처음으로 자신이 그린 그림과 마주치게 되었다너무 놀란 감수성은 그 자리에서 바로 도망쳐버렸다그리고 10년이 흘러 감수성은 타투이스트가 되어있었다.

 

 

image.png

감수성은 자신의 부하들을 이끌고 깡패 처럼 보이는(?) 손님 문학에게 자신이 겪은 이야기를 하며 용문신 작업을 하고 있었다. ‘감수성의 이야기를 들은 문학은 아 혹시.. 내 등에 용도 사라지면 환불 돼요?”라고 물었고, ‘감수성은 그럴 일 없어요만약에 정말로 그런 일이 생기면 해드릴게요.”라고 대답했다왜냐하면 감수성이 타투를 시작한 이후로 그런 일이 단 한번도 없었기 때문이었다.

 image.png

그런데 문학에게 새겨주었던 용 문신이 탈주하게 되고…’문학은 엄청나게 화가 난 상태로 감수성을 찾아오게 된다그리고 문학은 감수성과 모종의 사건으로 엮이면서 거절하지 못할 제안을 하게 되는데… 

 

 

출처가기

2022-09-27 05:05:03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