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정치/시사
솔직히 민주당은 그간 너무 '아마추어' 같은 짓을 많이 했다
 회원_723073
 2022-07-03 13:43:26  |   조회: 142
첨부파일 : -

솔직히 민주당은 그간 너무 '아마추어' 같은 짓을 많이 했다. 프로다운 면모를 별로 보지 못했다. 대부분 그런 아마추어 같은 행동은 당원들을 하나로 모으지 못하고, 선거 기간 내내 끝임없는 분열획책을 당 지도부가 나서서 했다는 점에서 여실히 드러났다. 당연히 ‘구동력’이 떨어질수 밖에 없다.

정당 정치에 있어서 '소통'이란 당원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반영하는 것이지, 어떤 특정 정치인의 생각을 당원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다. 왜 당신들의 생각으로 당을 '갈라치기' 하는가? 민주당의 실패와 국힘당의 승리는 이 차이에서 온거다. 국힘당은 당원들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려 했고 거기에 맞추어 진용을 짰다.

민주당 비대위는 자기들 입맛대로 당을 운영하려 했고 주류 지지자들을 자꾸 계몽하려 들었다. 심지어 틈만나면 자꾸 가르치려 든다. 솔직히 그럴때마다 우스워 죽겠다. 어따대고 훈계질인가? 지지자들은 당신들 보다 생각이 없거나 무식하지 않다.

차라리 당원의 생각이 맘에 안들면 자신의 생각과 맞는 정당을 찾아 새롭게 시작하길 권고드린다. 그것이 당을 위해서도 정치인 본인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다.

당원들은 훨씬 더 많은 경험과 교양, 지적능력, 전문성을 갖춘 사람들이다. 민주당 당원 대부분은 이번 지선을 철없는 어린애 돌보는 속타는 부모들 심정으로 임한 사실을 알아야 할것이다.

그것을 고치지 못하면 또 질거다.

당원들을 가르치려 들면 필패한다.

첫번째 당원들이 당신들보다 우수하기 때문이다.

두번째 당원이 곧 '당'이기 때문이다.

세번째 당원에게 모욕감을 주는 정당이 성공한 사례는 본적이 없다.

당원으로서 마지막 애정을 가지고 한마디 건넨다.

 

 

https://www.facebook.com/daeho.kim.372/posts/pfbid0pQZEaPBKdgfYJ9vRuhTge4D8ZPgA8bAzCSaw9bkgzk2HrbFu4t7t4c939YwC3parl

2022-07-03 13:43:26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정치/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