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정치/시사
민주당, 진짜 사과할 마음은 있는 것인가?
 회원_300536
 2022-05-28 07:31:47  |   조회: 156
첨부파일 : -

사과 자체가 잘못된건 아니다. 잘못했으면 당연히 사과를 할줄 알아야 한다. 문제는 내용이다. 민주당은 사과해야할 내용은 정작 사과하지 않고 해선 안될 내용을 자꾸 사과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분노하는건 그것이다. 민주당은 지난 2년간 거대의석수를 가지고도 그 어떤 개혁에도 나서지 않았다. 그 귀중한 표를 죽인것이다.

이런 위대한 역사의 흐름을 기만한 것을 사과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엉뚱하게도 다른이 때문이라 핑계를 대고 있는 것이다. 사실상 사과를 빙자한 책임전가, 즉 희생양 찾기를 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민주당은 더 이상 조국건을 거론하지 말아야 한다. 이들이 자꾸 잊는건지 일부러 그러는지는 몰라도 조국에 대한 검찰쿠데타가 있고 이후 촛불집회가 살아났고 그 모멘텀으로 총선에서 당신들은 180석을 얻은 것이다. 조국건이 진정 문제 였다면 당신들은 결코 180석을 얻지 못했을 것이다. 난 이 이야기를 벌써 수차례 한것 같다.

즉 이미 그때 조국건에 대한 국민들의 심판은 끝난 것이다. 조국건으로 인해 가장 헤택을 받은이들이 바로 당신들 민주당이다. 그런데 민주당은 자신들의 실패를 교묘히 비틀어 틈만 나면 조국을 소환해 그에게 그 책임을 지우는 너무나도 비열한 짓을 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들의 잘못을 희석시키기 위한 용도로 조국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솔직히 이런 짓은 양아치중에도 상양아치들이나 하는 짓이다.

다시한번 이야기하지만 180석의 실패는 당신들의 실패지 조국의 실패가 아니다. 대국민 사과? 당신들은 아직까지 180석을 받고도 아무런 개혁 조차 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낸것에 대한 사과는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다. 이제는 또 다른 희생양을 찾는듯 보인다.

즉 민주당이 하고 있는건 ‘희생양 찾기’지 사과가 아니다.

당신들은 국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적이 없다.

진짜 사과할 마음은 있는 것인가 ?

 

 

출처가기

2022-05-28 07:31:47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정치/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