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더 순하고 클린해진 멀티 패드
 회원_770187
 2022-05-21 22:20:23  |   조회: 179
첨부이미지

패드 한 장으로 모공 속 노폐물 세정이 가능하며, 어디서나 ‘쓱’ 꺼내서 ‘싹’ 닦을 수 있는 클렌징 패드가 편리하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게다가 클렌징 패드는 물 세안이 힘든 공간에서도 피부를 말끔하게 정돈할 수 있어 야외 활동이 잦은 사람이나 캠핑족의 애정을 한 몸에 받는다. 에디터 역시 활용도 높은 클렌징 패드를 자주 사용하는 편. 하지만 꽃가루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에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클렌징 패드를 계속 사용해도 되는지 고민을 한다.  

여러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한껏 예민해져 있기 때문. 하지만 최근 출시된 클렌징 패드는 엠보싱 면부터 순면 100%, 거즈 면까지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안, 제작되었다. 그뿐 아니라 천연 유래 성분이나 약산성 성분도 적극 활용했다. 클렌징 패드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강력한 세정력은 기본. 마리엔메이와 마녀공장의 클렌징 패드는 세정뿐만 아니라 각질과 블랙헤드도 관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스킨푸드의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는 피지 컨트롤 포뮬러 성분인 LHA를 함유해 피지로 뒤덮인 피부를 말끔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처럼 효능은 강력한데 성분은 순한 클렌징 패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사소한 자극에도 예민한 ‘민감 피부’ 에디터가 <뷰티쁠> 실험실을 통해 비교 분석했다.


CLEANSING PAD LABORATORY

완벽한 세정력, 저자극, 순한 성분까지 한 번에 만족시키는 다재다능한 클렌징 패드를 비교 분석했다.

1 민감 피부를 위한 #자작나무수액패드
민감 피부를 진정시키는 자작나무수액을 가득 담은 클렌징 패드. 여기에 글루코노락톤 성분을 통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마리엔메이 글루코노락톤 1%+ 자작나무수액 10% 클렌징 패드 270ml(70매) 1만9800원.  

2 피지 컨트롤에 제격 #파슬리패드
판토텐산이 함유된 국내산 청도 한재 미나리 추출물을 가득 함유했다. 원단의 결이 살아 있는 도톰한 패드를 사용했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스킨푸드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 250g(60매) 2만6000원.  

3 모공관리까지 OK! #시카패드
쏘내추럴만의 진정 배합 성분이 함유된 옐로우시카 라인의 약산성 클렌징 패드. 모공 수축 개선 효능 평가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모공을 매끈하게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쏘내추럴 옐로우시카 포어 클리어 패드 140ml(70매) 2만4000원.  

4 순하지만 강력해 #애플사이다패드
사과 속 풍부한 타닌, 폴리페놀 성분이 순하지만 강력하게 딥클렌징을 돕는다. 피부 결을 따라 클렌징 시 풍부한 거품이 형성되어 자극 없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아리얼 애플 사이다 올킬 클렌징 버블 패드 150ml(60매) 2만4000원.  

5 어성초 추출물이 듬뿍 #비건패드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100% 친환경 소재로 만든 비건 클렌징 패드. 어성초 추출물을 5000ppm이나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클라뷰 리얼 비건 퀵 클렌징 패드 180ml(50매) 1만9000원.  

6 블랙헤드를 잡아라 #호호바오일패드
호호바 오일과 BHA 성분으로 모공 속 숨어 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자극 없이 녹여낸다. 패드의 엠보 면을 이용해 클렌징과 블랙헤드 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마녀공장 블랙헤드 퓨어 클렌징 오일 킬패드 200ml(50매) 2만원.

LAB #1 섬유 형태

방법 패드를 손등에 20회 문질러 섬유 형태가 변하거나 보풀이 일어나지 않는지 전후 상태를 비교한다.

1 마리엔메이 ★★★★ 잦은 마찰로 인해 패드 모양이 변했다. 하지만 섬유 자체에 보풀이 일거나 찢기지 않았다.
2 스킨푸드 ★★★ 부드러운 패드라 형태 자체에 변화는 있었다. 마찰이 심한 정중앙 부분이 훼손된 점은 아쉬웠다.
3 쏘내추럴 ★★★★★ 피부에 여러 번 닦아냈는데도 패드 형태는 거의 변하지 않았다.
4 아리얼 ★★★★ 전체적인 패드 모양에 큰 변화는 없었지만 잦은 마찰로 보풀이 살짝 일어났다.
5 클라뷰 ★★★★★ 강한 마찰에도 찢기거나 보풀이 일어나는 등변화가 전혀 없어 가장 우수한 결과를 보여줬다.
6 마녀공장 ★★★★★ 동그란 패드 모양에도 변화가 없었고, 보풀도 거의 일어나지 않아 평균 이상의 결과를 보여줬다.

LAB #2 세정력

방법 워터프루프 색조 제품을 손등에 바르고 클렌징 패드로 닦아내 얼마나 지워졌는지 확인한다.

1 마리엔메이 ★★★★ 워터프루프 틴트가 약간 남아 있는 정도의 세정력을 보여줬다.
2 스킨푸드 ★★★ 컨실러와 섀도는 지워졌으나 착색된 틴트까지 말끔하게 지우지는 못했다.
3 쏘내추럴 ★★★★ 워터프루프 제품이 약간 남아 평균 정도의 세정력을 보여줬다. 4 아리얼 ★★★★★ 잔여물 없이 말끔하게 지워져 우수한 세정력을 보여줬다.
5 클라뷰 ★★★★★ 컨실러부터 워터프루프 틴트까지 흔적 없이 말끔히 지워졌다.
6 마녀공장 ★★★ 워터프루프 제품은 완전히 지워지지 않아 다소 아쉬운 세정력을 보였다.

LAB #3 보습 효과

방법 클렌징 패드로 세안한뒤 수분 측정기를 이용해 시간 흐름에 따른 피부 수분도를 측정한다.

1 마리엔메이 ★★★★★
2 스킨푸드 ★★★★★
3 쏘내추럴 ★★★
4 아리얼 ★★★★
5 클라뷰 ★★★★
6 마녀공장 ★★★★

 

 

디테일 좋아요~

출처가기

2022-05-21 22:20:23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