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웹툰 리뷰
순간순간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체크포인트>
 회원_798898
 2020-10-20 02:00:37  |   조회: 164
첨부파일 : -

네이버 화요 웹툰 <체크포인트>.

 

 

  [웹툰 리뷰]체크포인트 - 송가 은소

자신이 정해둔 시점을 체크포인트로 잡고, 계속 그 순간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 이 체크포인트 능력으로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주인공은 주로 도박을 한다. 돈을 좋아하는 주인공이 체크포인트 능력을 사용하는 과정을 매 화 별로 다른 이야기가 진행되는 형식이다.

체크포인트 능력에는 한계가 없을까? 아니, 존재한다. '능력의 한계'는 <체크포인트>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예를 들자면 단거리 달리기같은 경우 출발점으로 되돌린다 해도 자신이 빠르게 뛰지 못하면 1등을 할 수 없다. 시간을 들여 실력을 쌓아야 하는 공부나, 운동 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해도 성취할 수 없는 것이다. 그가 엄청난 능력을 가졌음에도 결국 도박을 하는 이유는 거기에 있다. 능력의 한계점, 또 하나. 잠을 자고 난 이후에는 설정해둔 체크포인트가 모두 사라진다. 체크포인트를 쓰고 싶다면 결코 잠들어선 안 되는 것이다. 요즘 진행되는 회차를 보면 슬슬 데자뷰를 느끼는 주변인이 있어, 추후에 이런 사람들 때문에 주인공이 또 다른 위기를 겪을 거 같다는 독자들의 예측도 나오고 있다.

 

[웹툰 리뷰]체크포인트 - 송가 은소

계속 시간을 미리 생각해놓은 시점으로 되돌리기 때문에 반복되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자칫 지루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전체적인 흐름상 꼭 필요하고 스토리 이해를 잘하려면 체크포인트 웹툰에서는 반복적인 장면이 필연적이다.

체크포인트를 잘못 잡아놓으면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지만, 그래도 잔머리를 굴려 계속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볼수는 있다.

완전히 시간을 과거로 되돌리는 것이 아닌 순간순간 짧은 시간으로 되돌아가는 것이 여태 봐왔던 타임슬립 웹툰들과는 다른 새롭고 흥미로운 웹툰이다.

2020-10-20 02:00:37
97.93.156.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