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4월 주택 매매, 이자율 심한 변동과 높은 가격으로 인한 경쟁으로 하락세
상태바
4월 주택 매매, 이자율 심한 변동과 높은 가격으로 인한 경쟁으로 하락세
  • 미주 부동산 신문
  • 승인 2023.05.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미 부동산업자협회에 따르면 4월에 이전에 소유했던 주택의 매물이 3월보다 3.4% 감소했습니다.
높은 가격과 변동하는 모기지 이자율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잠재적 주택 구매자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에 따르면 4월의 기존 주택 판매량은 3월보다 3.4% 감소하여 계절 조정 연간 기준 428만 채를 기록했습니다. 판매량은 2022년 4월보다 23.2% 감소했습니다.

여전히 강력한 수요가 있지만 여러 가지 요인이 잠재적 주택 구매자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 및 지역별로 다른 역학 관계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NAR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로렌스 윤은 "주택 판매는 등락을 거듭하고 있지만 최근의 주기적 저점을 상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일자리 증가, 제한된 재고, 변동하는 모기지 금리의 조합으로 인해 주택 수요가 밀고 당기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4월 말 매물로 나온 주택은 104만 채로 작년 4월에 비해 1% 증가했습니다. 현재 판매 속도로 볼 때 이는 2.9개월 공급량에 해당합니다. 6개월 공급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균형 잡힌 시장으로 간주됩니다.

4월에 판매된 기존 주택의 중간 가격은 388,800달러로 전년 4월 대비 1.7%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중간값이며 더 낮고 저렴한 가격대의 판매 활동이 더 많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전국의 약 절반이 가격 상승을 경험하고 있습니다."라고 윤은 언급했습니다. "주로 가격이 비싼 서부 지역과 같이 가격이 낮은 시장에서도 겨울철 시장 침체에 이어 봄철 구매 시즌에 다중 오퍼 상황이 다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급매물이나 강제 매물은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2022년 4월에 비해 모든 가격대에서 매물이 감소했지만, 50만 달러 이상 주택의 매물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고가 주택의 매물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공급량보다는 가격 경쟁력에 더 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토요일, 주택 시장이 매우 뜨거웠던 라스베이거스에서는 가격 차이가 확연히 드러났습니다. 39만 5,000달러에 매물로 나온 한 주택에는 예비 구매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졌습니다. 에이전트는 월요일까지 정가에 대한 제안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51만 달러에 매물로 나온 다른 집에는 아무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35만 달러와 40만 달러 미만에서는 여러 건의 오퍼가 들어왔습니다."라고 이 저가 주택의 에이전트인 노아 헤레라는 말했습니다. "실제 집을 구매하기 위해 8~9명의 사람들이 집에 들어가려고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0만 달러가 넘으면 속도가 조금 느려집니다."

부동산 시장도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4월에는 평균 22일 만에 매물이 판매되어 3월의 29일보다는 감소했지만 전년의 17일보다는 증가했습니다. 거의 4분의 3에 해당하는 주택이 시장에 나온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역사적으로 주택 판매의 약 40%를 차지했던 첫 주택 구매자의 비중은 4월에 29%에 불과했습니다. 이 비율은 지난 한 해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높은 가격이 지속되는 것을 감안할 때 앞으로도 변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첫 주택 구매자에게는 반은 차고 반은 비어 있는 유리잔과 같습니다. 시장 경쟁이 완화되면서 문이 조금 더 넓어졌지만, 계약금을 마련하기 위해 활용할 기존 주택 자산이 없는 첫 주택 구매자에게는 여전히 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습니다."라고 Realtor.com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다니엘 헤일(Danielle Hale)은 말합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부동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