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틱톡 대란 #젤로스킨
상태바
틱톡 대란 #젤로스킨
  • 딴지 USA
  • 승인 2022.08.11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러깅과 속눈썹 영양제, 아스피린 스폿 파우더와 기름종이 크림팩까지. Z세대의 유행을 좌우하는 플랫폼은 바로 틱톡이 아닐까? 말도 탈도 많은 만큼 개성과 새로운 표현법을 창조하며 수없이 많은 이슈가 오가는 플랫폼이니까. 그런데 지금 틱톡에서 1420만 뷰 이상을 자랑하는 해시태그가 있다. 바로 ‘#jelloskin’. 이름처럼 ‘피부에 콜라겐이 많아 꼬집으면 즉시 젤리처럼 튀어나온다’는 의미다. #젤로스킨은 특정 제품을 추천하거나 특별한 스킨케어법을 공유하는 게 아니다. 피부학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데 의의를 둔다.   

많은 틱토커가 젤로 스킨을 위한 각자의 루틴을 공유하는데, 핵심은 피부 노화를 늦추고 재정비를 통해 점차 감소하는 콜라겐 생성에 주력하는 것. 콜라겐은 우리 몸의 피부와 손톱, 뼈, 그리고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단백질 중 하나다. 피부 진피층 구성 중 70% 이상을 차지하며, 진피층 수분 공급에 중대한 역할을 하고 섬유아세포 활성화를 통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등 피부 재생 기능을 담당한다. 즉, 피부의 콜라겐 함유량이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셈. 그래서 준비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젤로스킨을 향해 가는 법, 어렵지 않다.


STEP 1
속건조를 없앨 수분 케어

1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미스트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키고 수분 충전, 장벽까지 강화하는 만능 미스트. 100ml 2만원. 2 엘레미스 프로 콜라겐 마린 크림 바닷속 성분으로 이루어진 마린 콤플렉스가 함유돼 피부에 즉각적인 영양을 선사한다. 50ml 15만9000원대. 3 폴라초이스 C5 슈퍼 부스터 수분크림 폴라초이스만의 ‘수분 장벽 강화 지질 복합 성분’이 수분 손실을 방지해준다. 50ml 가격미정.

#히알루론산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판테놀  
가장 큰 원인은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 붕괴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는 온도나 습도가 급변하거나 신체 신진대사가 저하될 때, 또는 잘못된 세안법이나 화장품 부작용 등 다양한 요인으로 망가진다.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 피지 분비량과 수분 보유량도 망가진다. 따라서 피부에는 단순히 수분만 공급하는 것보다 피부 대사 기능을 원활하게 만드는 게 중요하다.


STEP 2
무너진 피부 장벽 복구

1 코이 플로우 인텐시브 크림 로즈메리잎 추출물과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50ml 4만2000원. 2 토코보 비피다 바이옴 에센스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막아줄 유산균 발효 에센스. 50ml 3만2000원. 3 스위스퍼펙션 RS-28 셀룰라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자아만아이리스 뿌리 성분이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앰플 50mg+솔루션 3ml 110만9000원대(7개씩 구성).

#세라마이드 #스쿠알란 #마데카소사이드
우리 몸은 스스로 복구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무너진 피부 장벽을 오래 방치하면 바이러스 및 세균의 침입이 쉬워진다. 이는 곧 피부염이나 염증성 여드름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크다. 무너진 장벽을 세울 수 있는 골든타임은 1~2주. 장벽이 무너지면 수분 유지가 어려워져 건조증을 유발하는 악순환이 되풀이되니 주의한다.


STEP 3
노폐물 배수를 위한 림프 마사징

1 포레오 베어 푸시아 마이크로커런트 단자가 피부에 직접 미세전류를 전달해 피부를 팽팽하고 고른 안색으로 정돈해주는 페이셜 마사지 기기. 54만7000원. 2 아띠베 뷰티 플라닉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피부 속까지 유효 성분이 침투할 수 있도록 돕는다. 49만5000원. 3 실큰 페이스타이트 3.0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속 거친 결을 정돈하고 탄력을 채워주며, 주름을 개선한다. 56만원.

#괄사 #고주파에너지 #림프순환 #미세전류
우리 몸은 70%가 수분으로 구성돼 있는데, 이 중 상당 부분은 몸의 노폐물을 운반하는 림프액이다. 림프 청소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그러나 세게 두드리거나 주무르면 림프관이 수축해 오히려 순환이 더뎌질 수 있다. 림프관은 자극에 예민하기 때문에 림프가 흐르는 방향대로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내피부도 젤리처럼??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확성기 [Missy] | 딴지 USA |

확성기 [Missy] | 딴지 USA |

확성기 [Missy] | 딴지 U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