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경선 후 이낙연이 대통령이 될 유일한 방법
상태바
경선 후 이낙연이 대통령이 될 유일한 방법
  • 딴지 USA
  • 승인 2021.10.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선 후 이낙연이 대통령이 될 유일한 방법

1. 오늘 이재명의 압승으로 경선이 끝난다. 8분의 후보들 모두 수고하셨다. 정권재창출에 8분의 열정과 지혜를 모으자.

2. 가장 아쉬워할 이낙연 후보께 위로와 조언을 드린다. 한 때 40% 넘는 지지율로 대통령을 따논 당상으로 생각했다가 허망하게 져서 아쉬움을 넘어 야속함과 미움의 감정이 클 것이다.

3. 본인 마음이 이럴 때 경선에 불복하고 후보교체를 시도하자는 악마들이 꼬일 것이다. 여기에 흔들리면 민주진보 진영 최대의 총선 압승과 최고 대통령 지지율을 뒷받침한 총리와 당대표의 업적마저 훼손되고 원로로서 존경도 잃을 것이다.

4. 본인 마음 깊은 곳에 있을 "이재명이 대장동으로 낙마한다면.."이 현실화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기회를 당신 것으로 만들려면 경선불복 목소리에 흔들리면 절대 안된다.

5. 가능성은 없지만 당신 열성 지지자들이 확신하듯 이재명이 화천대유 뇌물을 받았다면 나 부터 후보교체를 주장할 것이다. 그러나 그 전에 그런 기대로 이재명을 흔든다면 이재명이 낙마하더라도 추미애가 후보가 되지 당신이 될 일은 없다.

6. 이재명 낙마 후 당신이 후보가 되고자한다면 경선 후 경선불복 무리들을 꾸짖고 누구보다 더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에 앞장서시라. 그러면 혹 이재명이 낙마한다면 그 빈 자리는 당신의 것이 될 것이다.

7. 당원들과 지지자들은 당을 위해 정권재창출을 위해 사심을 버리고 헌신하는 분을 잊지 않는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By 김형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