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김동연 등판과 베스트 시나리오
상태바
김동연 등판과 베스트 시나리오
  • 딴지 USA
  • 승인 2021.07.21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어 초밥을 먹으며 편파정세분석...김동연 등판과 베스트 시나리오

0. 청어는 생선중에 지방함량이 가장 많고 또 많이 잡힌다. 중세에 북해에서 바구니로 퍼올리듯 많이 잡힌 청어를 염장해 유럽 전역에 굶주리던 사람들을 구제했다. 지금도 가성비 좋은 재료고 맛있다.

1. 김동연은 윤가와 최가와 다르다. 우선 휴먼 스토리. 청계천 판자촌에서 쫒겨나 빈민폭동이 있었던 광주대단지 이사. 상고 졸업 후 은행 일하면서 야간으로 비명문대를 다니며 행시에 합격했다. 복사 논문 아니라 진짜 아이비 경제학 박사까지 땄다.

2. 기재부에서 비판하는 사람 없다시피 일 잘하고 존경받았다. 정치권 러브콜 거부하고 간 대학 총장 시절도 미담만 돈다. 돈 문제 없이 처신이 깔끔하고 진퇴를 명확히 했다. 보수후보로 치면 역대 최강 깨끗하다

3. 그의 가능성은 경제전문가라는 점이다. 이명박이라고 있었지만 노가다 경제만 좀 경험했고 무엇보다 경세를 몰랐다. 우리 국민들 로망 중에는 경제대통령에 대한 큰 것이 있다. 파괴력 있다.

4. 기재부는 대통령 수업하기 가장 좋은 부처다. 국정 특히 경제 분야 디테일에서 여야 통틀어 발군일 것이다. 특히 부동산 해법을 정교하게 들고 나온다면 3050 화이트칼라 민주당 지지층도 흔들릴 가능성 다분하다.

5. 주류 보수의 최상층 재벌들이 제일 좋아할 후보다. 특히 중앙이 이 기류에 맞춰 총대를 매지 않을까 싶다. 반문에 눈먼 조선과 달리 홍석현과 죽이 잘 맞을 것이다.

6. 지금까지의 처신이나 메시지로 볼 때 제3지대에서 도전할 것이다. 돈과 세력이 문제인데, 김종인과 김세연 정도만 붙으면 해결된다. 여야 각각에서 소외된 의원들 여럿 붙을 것이다.

7. 윤은 곧 몰락하겠지만 김동연은 제3지대에서 20% 정도 지지율로 기반을 잡을 것 같다. 그리고 김동연이나 김종인 주위 세력의 성향상 반문에 집착해 국힘과 단일화에 목매지않고 완주할 것이다. 물론 민주당 정권재창출은 무난해진다. Again 2017!

8. 김동연의 부상은 여러모로 한국 정치에 좋다. 특히 이준석이 실패의 길로 가고 있는데 대선 후 합리적 보수의 재편에 큰 공헌을 할 것이다.

9. 단, 부동산 문제 해결책을 당정청 또는 경선에서 이기는 민주당 후보가 제시하고 민심을 얻어야한다. 아직 못 하고 지금도 서울 집값은 오르는 중이다. 이게 안되면 정권재창출은 삼자구도에서도 위험하다. 김동연 대통령을 볼 수도 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USA] 

출처가기

By 김형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