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1-2. [셀러] 시세 분석 방법
상태바
1-2. [셀러] 시세 분석 방법
  • 미주 부동산 신문
  • 승인 2019.08.20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세 분석

 

시세 분석

시세 분석의 예: "이 주택은 $550,000 에서 $590,000 사이로 리스팅을 했을 때 잘 팔릴 것 같습니다." 

리스팅 가격 추천의 예: "급하게 팔아야하는 상황이 아니니, 시간이 많은 것을 고려해서 더 높게 $605,000에 올리는 건 어떨까요?"

 

집 가격 결정 요소

로케이션 - 로케이션 이점 (학교 근처, 교통 편리 등) 을 부각시켜서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집 상태 - 뒷 마당, 지붕, 카펫 등을 손을 본다면 판매 가격은 높이고 판매 기간은 줄일 수 있다.

마켓 동향 - 이자율, Buyer's Market, Seller's Market 등에 따라서 부동산 시장은 굉장히 유동적이다.대세에 충실하게 임하도록 한다.

주택 홍보 - 로케이션, 집 상태, 마켓 동향등, 여러 조건들을 최적화 시켜서 집을 판다고 해도,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말짱 꽝이다. 좋은 에이전트를 통하여 주택 홍보를 효과적으로 한다.

 

비교 시세 분석

주변의 팔린 집 (Sold), 계약 진행 중인 집 (Pending / Backup), 마켓에 나와있는 집 (Active), 안팔린 집 (Withdrawn / Cancelled / Expired) 의 매물과 매물 가격들을 고려하여, 내가 판매하려고 하는 집의 가격을 대충 짐작하는 방법이다.

이를 CMA (Comparative Market Analysis) 라고 부른다.

CMA 방법을 사용할 때, 그저 판매된 집들의 가격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동네, 주변 환경, 부동산 시장 동향 등을 감각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정확한 시세 보다는 시세 범위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예: $500,000 ~ $540,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미주 부동산 신문's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