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3. [셀러] 에스크로 진행 중
상태바
3. [셀러] 에스크로 진행 중
  • 미주 부동산 신문
  • 승인 2019.08.20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크로 회사의 서류 확인 & 서명
수리 요청 답변
감정 (Appraisal) 융자 (Financing) 진행 상황 검토
Contingency Removal 요구

 

1. 에스크로 회사의 서류 확인 & 서명

Escrow Instruction - 부동산 매매 계약서 (RPA-CA)의 중요 내용 및 에스크로 회사 기본 방침을 정리해 놓은 문서

이 외에도 Statement of Information, Withholding 관련 서류 등이 있다. 계약서가 에스크로 회사에 전달되고 수일 안으로 준비된다. 

 

2. 수리 요청 답변

Buyer 가 Inspection 후에 수리 요청을 보냈을 것이다. 요청이 오는대로 전부 수리하는 것이 아니라, 리스팅 에이전트와 상의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Buyer 의 터무니 없는 요구들에 많은 Seller 들이 놀라는 때다. 에이전트와 의논하며 솔직하고 냉정하게 대응하도록 한다.

 

3. 감정 (Appraisal) & 융자 (Financing) 진행 상황 검토

리스팅 에이전트를 통하여, 감정 결과와 Buyer 의 융자 진행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좋은 에이전트라면 직접 물어보기 전에 간간히 정보들을 알려줄 것이다.

 

4. Contingency Removal 요구

Contingency (컨틴전시) 란?

"조건부 보호 조항' 이다. 집의 상태나 융자 준비등에 문제가 발견되면, 정해진 기간 안에 계약을 파기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대표적으로 Inspection Contingency 와 Loan Contingency 가 있다.

Contingency 가 유효한 기간은 계약서에 17일 이라고 명시되어있다. 기간은 Seller 와 Buyer 의 동의 하에 변경될 수 있다. 기간 만료시 Buyer 는 Contingency 를 없애야 하는데, Contingency 가 없어진 후에 에스크로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못하면 Buyer 는 계약금을 잃을 수 있다. 

만약, 기간이 만료되어 Seller 가 Buyer 에게 Contigency 를 없애달라고 요청을 보냈는데, Buyer 가 이를 이행하지 않았다면, Seller 쪽에서 계약을 파기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계약금을 Buyer 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경험이 있는 리스팅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으며 신중하게 진행하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미주 부동산 신문's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