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최대 한인 종합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시사 게시판] 과 [Missy 방] 에서 많은 지지를 받은 게시물들은 기사화되어 [확성기] 로 이동됩니다.
Health
꿀잠 불러오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꿈나라
 2019-11-08 03:29:54  |   조회: 53
첨부파일 : -

잠을 자지 못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당뇨나 우울증, 뇌졸중 등 다양한 병에 걸릴 수 있어요.

그래서, 잠을 푹! 자는 것이 중요하지만, 술이나 커피를 마시거나 야식을 먹고 또 스트레스를 받으면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고 피로만 쌓여가겠죠.

그럴 땐 침실을 어둡게 하거나, 스마트 기기를 멀리하는 방법도 있고 또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 해요.

잠을 불러오는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 바나나

첫 번째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바나나예요.

바나나는 마그네슘과 함께 칼륨이 많은 음식이에요.

이 2가지 성분은 근육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면서 몸을 한결 나른하게 만들어주죠.

그래서, 잠들 준비를 도와주는 과일이기도 해요.

그리고, 바나나에는 비타민B6도 많은데 이 비타민B6는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합성을 위해 꼭 필요한 성분이에요.

그러니, 잠이 오지 않을 때에는 바나나를 한 두개 먹어주는 것도 좋아요!

2. 체리

두 번째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체리예요.

2010년 미국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매일 2번씩 체리 주스를 꾸준히 마신 불면증 환자의 증세가 많이 개선됐다고 전했어요.

그 이유는 체리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체리를 '천연 수면 보조제'라 부르기도 하죠.

잠을 자기 위해 체리를 먹을 때에는 생과일을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은데요, 설탕에 졸인 체리나 통조림의 형태는 오히려 수면을 해칠 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3. 키위

세 번째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키위예요.

키위는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칼륨이나 마그네슘이 많아서 근육의 이완을 도와줘요.

그리고, 키위는 숙면을 도와주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도 늘려주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죠.

대만의 한 대학원 연구팀은 잠들기 한 시간 전에 키위 2개를 먹으면 수면의 질이 확실히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어요.

다만, 키위는 산성의 과일이기 때문에 빈속에 먹으면 위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자극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우유

마지막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우유예요.

아마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겠지만, 따뜻한 우유 한 잔은 숙면을 도와주는 음식으로 유명해요.

우유는 숙면을 도와주는 세로토닌과 함께 멜라토닌 호르몬의 합성을 도와주는 트립토판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한 잔 마셔주면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죠.

하지만, 찬 우유는 오히려 잠을 깨는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https://1boon.kakao.com/dietshin/5d8082628122143f67498ed9

요즘 불면증때문에 잠자기가 힘들었는데, 

한번 자기전에 이런 음식들 먹어봐야 겠어요~

2019-11-08 03:29:54
98.149.97.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 Health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