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MBTI별 추천 향수 리스트 8
 회원_365977
 2023-01-31 04:06:31  |   조회: 111
첨부파일 : -
“MBTI가 뭐예요?” 언젠가부터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꼭 하는 질문이다. 세상 모든 사람을 16개 유형으로 전부 단정 지을 수는 없겠지만, MBTI가 미지의 세계나 다름없는 상대방의 성향이나 성격, 취향을 짐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 특히 향은 그 사람의 성격과 취향을 반영하는 아이템인 만큼 향수 선물을 고를 때 MBTI를 참고하면 실패율을 낮출 수 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연인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MBTI를 주기능으로 나눠 엄선한 밸런타인데이 퍼퓸 리스트를 지금 만나보자. MBTI 주기능이란? MBTI의 알파벳 4개는 각각의 심리 기능을 의미하는데, 그중 성격 형성에 핵심 역할을 하는 하나의 심리 기능을 주기능이라고 한다. 외향적인 사람은 주기능을 외부로, 내향적인 사람은 주기능을 내부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16가지 MBTI 유형을 총 8가지 주기능으로 분류할 수 있다.
Fi 내향·감정형
ISFP & INFP
아이리스와 릴리, 화이트 머스크의 담백한 향이 매력적인 메종 메르지엘라 레플리카의 레이지 선데이 모닝. 첫 향부터 마지막 잔향까지 깨끗하고 보송보송한 무드의 향으로 주위 사람이나 환경의 조화에 관심이 많고 겉과 속이 같은 내향·감정형과 잘 어울린다.
메종 마르지엘라 레플리카 레이지 선데이 모닝 EDT 100ml 18만5000원.
Ni 내향·직관형
INFJ & INTJ
자신의 이상과 외부 세계를 일치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상대에게 기꺼이 맞춰주지만, 본인의 내적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강경하게 거부하는 단호함을 지닌 내향·직관형에게는 언뜻 흔하게 느껴지는 시트러스 노트에 시더와 진저가 더해져 중심을 단단히 잡는 르 라보의 시트롱28을 선물해보자.
르 라보 시티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시트롱28 EDP 100ml 66만4000원.
Fe 외향·감정형
ESFJ & ENFJ
협력과 조화를 사랑하는 평화주의자인 외향·감정형에게는 톡 쏘는 향보다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이 잘 어울린다. 어둠이 깔린 숲이 떠오르는 고요하고 차분한 무드의 헤르만 EDP가 그렇다. 다른 향과 레이어드해도 좋을 만큼 깔끔한 잔향을 지닌 것까지, 타인의 성장을 돕는 이들의 이타주의적 특성과 닮았다.
에따 리브르 도랑쥬 헤르만 EDP 100ml 21만원.
Ti 내향·사고형
ISTP & INTP
평소엔 여유롭고 느긋해 보이지만 필요한 경우 상황을 빠르게 분석하고 비평하는 냉철함을 발휘한다. 부드러움 속에 날카로움을 숨긴 내향·사고형에게는 이끼와 클라리 세이지가 조화를 이루는 H24 EDP를 추천한다. 우아함과 강렬함을 동시에 지닌 세련된 향이다.
에르메스 H24 EDP 50ml 13만3000원.
Te 외향·사고형
ESTJ & ENTJ
자신이 원하는 바가 뚜렷한 야망가 타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때로는 목표 달성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독창성을 발휘하기도 한다. 열정 가득한 이들을 향으로 표현한다면 톰 포드 뷰티의 에벤 퓨메가 되지 않을까? 연기를 피우며 뜨겁게 타오르는 팔로 산토와 에보니 우드에 블랙 페퍼와 장미를 가미한 대담하고 정열적인 향이다.
톰 포드 뷰티 프라이빗 블랜드 에벤 퓨메 EDP 50ml 38만원.
Se 외향·감각형
ESTP & ESFP
정보를 빠르게 인식해 눈치가 빠른 외향·감각형.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중시해 갈등 상황에서는 해결사를 자처한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먼저 생각한 나머지 때로 자신을 돌보는 일을 소홀히 하기도. 세이지와 미라벨, 암브록산의 차분하고 건조한 향이 주변을 먼저 생각하느라 지친 이들의 마음을 달래줄 것이다.
바이레도 데 로스 산토스 EDP 100ml 35만원.
Si 내향·감각형
ISTJ & ISFJ
스스로 상대방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이성적 사고가 뒤따른다면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흔쾌히 헌신한다. 따뜻한 캐머마일과 블론드 우드 노트가 조화를 이루는 탬버린즈의 퍼퓸 밤 카모나 달큼한 미모사와 풋사과 향이 조화를 이루는 라레와 똑 닮았다.
탬버린즈 퍼퓸 밤 카모&라레 각 6.5g 4만6500원.
Ne 외향·직관형
ENFP & ENTP
새로운 일과 사람에게 끊임없이 흥미를 느끼는 탐험가 유형으로 예측 불가의 매력을 지녔다. 무언가 하나에 꽂히면 망설임 없이 직진하는 것이 이들의 가장 큰 특징. 상큼한 시트러스와 톡 쏘는 스파이시 향이 지나간 자리를 묵직한 커피와 라벤더가 채우는 반전 매력의 펜할리곤스의 앤디미온 꽁상뜨레가 통통 튀는 이들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줄 것.
펜할리곤스 앤디미온 꽁상뜨레 EDP 100ml 28만6000원.
 
 
출처가기
2023-01-31 04:06:31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